스마일게이트 그룹이 미래 문화 콘텐츠 사업을 함께 이끌 게임 개발자를 채용하기 위해 공개 모집에 나선다.
3일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2021년 경력 게임 개발자 공개 채용을 시작했다. 이번 공개 채용은 총 500명 규모로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가 게임 개발직군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공개 채용 중에서는 사상 최대 규모다.
채용 법인은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 RPG 등 총 3개 법인이다. 그래픽, 기획, 서버, 클라이언트, PM(프로젝트 매니저) 등 개발 전 분야에 걸쳐 모집한다.

스마일게이트는 개발자들이 온전히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복지 시스템을 구축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하는데도 힘쓰고 있다. 임직원들의 육아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어린이집 ‘스마일토리’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개발자들의 자유로운 창의 및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크리에이티브 챌린저스 리그’ 등 다양한 사내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크리에이티브 챌린저스 리그’는 개발자들이 평소 구상해온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게임이나 서비스 등을 마음껏 창작해보고 개발자로서 한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적극 지원하는 스마일게이트만의 프로그램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개인의 취미 생활과 자기계발을 위한 ‘복지 포인트 지급’ ‘사내 동호회 지원’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게임 개발자 공개 채용 외에도 다양한 직무의 경력직 인재 채용을 상시로 진행하고 그룹의 신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다방면의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5월에는 문화 콘텐츠 산업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업 종사자들과 함께 일하며 직무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직무 체험형 인턴십’의 모집도 시작할 예정이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