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145만 인기 경제 유튜버 신사임당, ‘뮤카상담소 시즌2’ MC 나선다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최나영 기자] 145만 인기 경제 유튜버 신사임당이 뮤직카우의 ‘뮤카상담소 시즌2’ MC로 나선다.

2040세대의 핫이슈로 떠오른 음악 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의 오리지널 콘텐츠 ‘뮤카상담소’에 신사임당이 뮤직카우 윤동현 애널리스트와 공동 MC로 호흡을 맞춘다. 

시즌 2는 7일부터 뮤직카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유튜버 신사임당은 “처음에 음악이 진짜 돈이 되는지 신기했다”라며 “평소 음악 저작권 투자에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고 뮤카상담소 시즌2 진행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신사임당은 대표 경제 유튜버로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SBS ‘강호동의 밥심’, JTBC ‘배달gayo-신비한 레코드샵’등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시즌에서는 신사임당이 직접 투자자들을 대신해 매월 저작권료 수익을 받을 수 있는 저작권 투자에 대한 궁금증부터 초보 투자자들을 위한 투자 전략, 투자 시장의 전반적 이야기까지 풀어갈 예정이다.

윤동현 애널리스트는 “최근 들어 2, 30대를 비롯해 4, 50대까지 이용자 층이 확대되면서 다양한 질문들이 이어지고 있다.”며 “평소 팬이었던 신사임당님과 재미있게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 사이다 답변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뮤직카우는 누구나 음악 저작권료 지분을 구매해 매월 저작권료를 받거나 회원간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한 플랫폼으로 음악 시장의 새로운 가치소비를 제시하며 인기를 더하고 있다.  5월 라인업으로 데이브레이크 ‘들었다 놨다’를 시작으로 씨야&다비치&티아라 ‘원더우먼’, 칵스(THE KOXX) ‘어풀 문라이트’, 김태우 ‘사랑비’, SURL(설) ‘열기구가 공유 중이다.

/nyc@osen.co.kr [사진] 뮤직카우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