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의 신입 유저들을 위해 튜토리얼 영상 시리즈를 공개했다.
10일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의 튜토리얼 시리즈를 공개했다. 지난 4월 29일 전 세계 동시 출시된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신작이다. ‘서머너즈 워’ 세계관 속 다양한 몬스터를 소환∙육성해 자신만의 팀을 만들고 전 세계 유저들과 전투를 펼치는 PVP 중심의 게임이다.
이번 튜토리얼 영상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유저들이 숙련도에 맞게 게임의 콘텐츠와 플레이 방식, 전략 구성 등을 단계별로 파악할 수 있도록 총 3개의 시리즈로 나눠 제작됐다.

지난 4월 30일 공개된 첫 번째 영상에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을 처음 접한 유저들을 위한 기본적인 몬스터 소환 방법과 몬스터 속성에 따른 덱 구성 가이드 등이 담겼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은 전열과 후열로 나눠 총 8마리의 몬스터를 배치해야 하는데, 해당 영상에서는 전열에 체력과 방어가 좋은 몬스터를, 후열에 지원형, 공격형 몬스터를 배치해야 전투 마지막까지 살아남을 확률이 높아진다고 설명한다.
컴투스가 지난 6일 공개한 두 번째 영상은 카운터 스킬과 소환사 스펠 등을 활용해 전투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는 팁을 소개한다. 상대방의 스킬 타이밍에 맞춰 카운터로 전세를 역전시키고, 몬스터 상성에 맞춰 전략적 공격을 시전하는 시뮬레이션 장면들이 담겼다. 특히 패색이 드리워진 상황에서 소환사 스펠을 통해 전황을 뒤엎는 실전 장면을 보여주면서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의 전투 묘미를 전달했다.
오는 5월 중순 공개 예정인 최종 3편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의 전투에서 승점을 올리고 있는 숙련 유저들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레벨업과 룬 강화, 스킬석 등을 활용해 더욱 강력한 몬스터와 덱을 구성하고 보다 많은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는 다양한 팁이 담길 예정이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