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학폭 피해 고백' 서신애 "난 모순 많고 누군가 좋아하는게 슬픈 일 된 사람" ('수취인불명')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장우영 기자] 배우 서신애가 자신에게 전하는 편지로 솔직한 마음을 밝혔다.

지난 21일 KBS Entertain 유튜브 채널에는 ‘수취인불명’ 세 번째 에피소드 ‘데뷔 18년차 서신애의 고민과 질문’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먼저 서신애는 제대로 말을 걸어보는 것도, 편지를 쓰는 것도 처음이라는 대상에게 묻고 싶다는 게 있다며 24년 인생을 돌아보며 담담하게 편지를 읽었다. 특히 서신애의 편지는 (여자)아이들 수진에게 학폭(학교폭력) 피해를 밝힌 바 있어 더 의미심장했다.

유튜브 영상 캡쳐

서신애는 “이 순간에도 흘러가는 시간에게. 누군가 나에게 나의 시간을 묻는다면 부모님의 자식으로 지낸 시간은 24년, 배우로서 지낸 시간은 18년, 학생으로서 지낸 시간은 16년, 연출가와 작가로서 지낸 시간은 2~3년, 작사가로서는 이제 막 옹알이 하는 정도로 말할 것 같다”며 “보낸 시간이 길었다해서 전문가가 될 수는 없는 것 같다. 나 역시 끊임없이 갈피를 못 잡고 계속해서 흐트러시는데 (제 인생을) 그 누가 알겠느냐”고 말했다.

이어 “어느 분야에서 쌓아올린 커리어든 깨져야 언제나 처음처럼 새롭게 도전할 수 있다 생각하기에 나를 찾는 세월 속에서 나는 계쏙해서 나의 시간을 깨트리려 한다. 모든 이야기에는 발단-전개-위기-절정-결말이라는 사건의 전개가 있다. 이것을 ‘플롯’이라 했는데 우리는 아침에 눈을 뜬 순간부터 같은 시간 속에서 무수히 다른 플롯이 생긴다. 돌이킬 수 없는 사건이 생긴다”고 이야기했다.

흘러가는 시간에 편지를 쓴 서신애는 “나는 당신을 당연하게 보내기만 했지 제대로 마주해본 적은 없는 것 같다. 그래서 이제야 당신에게 편지를 쓴다. 다시 반송되어 돌아오겠지만 지금은 어쩌면 당신도 나의 미래가 궁금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죽는 순간마저 함께할 당신에게 너스레 물어보고 싶은 게 있다”며 “사실 당신에게 편지를 쓰기 전에 내 미래의 남편에게 편지를 써볼까도 생각했지만 때가 되면 만나게 될 사람에게만 나의 비밀스런 이야기들을 들려주려고 아껴뒀다”고 말했다.

서신애는 “나는 모순이 많고 누군가를 좋아하는 일이 슬픈 일이 되어버린 사람이다. 과연 언제쯤 내가 아무 걱정없이 어린 아이처럼 순수하고 열렬히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나게 될까”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신애는 2004년 한 CF를 통해 데뷔한 뒤 드라마 ‘고맙습니다’, ‘지붕 뚫고 하이킥’, ‘구미호:여우누이뎐’, ‘돈의 화신’, ‘여왕의 교실’, ‘악몽선생’, ‘솔로몬의 위증’, ‘날아올라’ 등에 출연했다. 최근에는 (여자)아이들 수진에게 학교 폭력 피해를 받았다고 고백해 화제를 모았다. /elnino8919@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