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못 먹는 음식多” ’체지방18%’ 유이, -8kg後 혹독한 다이어트 후유증 고백 (ft.신입연구원) (‘맛남’) [종합] //(어저께)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수형 기자] ‘백종원의 맛남의 광장’에서 백종원도 깜짝 놀랄, 유이의 다이어트 후유증이 눈길을 끌었다. 체지방18%’와 더불어 체중 -8kg감량으로 화제가 됐던 그였기에 더욱 눈길을 사로 잡았다.

10일 방송된 SBS 예능 ‘백종원의 맛남의 광장’에서 전라북도 정읍 토마트 살리기가 전파를 탔다.

이날 백종원은 김희철과 함께 전라북도 정읍으로 향했다. 숨겨진 맛의 고장, 정읍의 토마토를 살리기 위해 토마토 농장으로 향했다. 

농민을 만나봤다. 백종원은 토마토는 과일이 아닌 채소, 그리고 냉장고 아닌 실온보관을 해야 더 잘 익는다며 꿀정보를 전했다. 하루에 1개씩 먹으면 특히 건강에도 좋다고 덧붙였다.

본격적인 고민을 물었다. 지난 겨울 한파로 인해 토마토 농가가 악재를 맞았다고 했다. 크기도 많이 작아졌다며 크기가 작아질 수록 농가의 근심은 커진 상황이었다. 사이즈가 커야 하지만 작은 토마토가 늘어났고 가격차도 무려 30프로 차이가 난다고 했다. 맛은 똑같지만 작기에 외면받은 힘든 상황이었다. 

또한 농민은 “현재 소비가 안 된다”며 외식메뉴에서 소비했으나 외식 산업이 축소되어 소비도 급감했다는 이중고를 전했다. 이에 백종원은 토마토를 이용한 요리법에 대해서 고민했다. 백종원은 토마토의 무궁무진한 활용법을 널리 알려줄 것이라며 파이팅을 외쳤다. 

모두 함께 연구소에 모였다. 일일 연구원 유이도 합류했다. 첫번째로 외국에서 먹음직한 음식으로 시작했다. 바로 멕시칸 음식인 ‘토마토 살사’ 였다. 드디어 토마토 살사를 완성, 유이는 “매콤한 향도 곁들여져서 맛있다”며 모든 재료가 하모니를 이루는 맛에 빠져들었다.

다음은 김동준과 유병재가 연구한 요리를 맛보기로 했다. 김동준의 가스파초부터 시작,  유병재가 선보일 홍콩의 토마토 라면를 만들어보기로 했다.  두 사람 모두 토마토 7~9개 들어가는 레시피에 백종원은 “대박이다”면서 “이렇게 만들면 토마토 다 팔리겠다”며 뿌듯해했다. 

요리가 완성됐다. 모두 “요리가 무슨 맛일까 상상이 안 된다”며 기대, 김동준의 가스파초부터 시식했다. 유이는 한 번 맛 보더니 “정말 상큼하다, 아침에 최고다, 건강한 맛”이라 감탄했다. 

유이는 “파프리카 별로 안 좋아하는데 맛있다”고 해자 백종원은 “왜 이렇게 안 좋아하는게 많냐”며 버럭, 유이는 “그러니까요, 제가 다이어트를 오래해서 그렇다”며 웃음지었다.  

다음은 유병재의 토마토 라면을 맛봤다. 유이는 “이틀연속 술 마시고 하나씩 번갈아가며 해장하는 느낌”이라며 그만큼 숙취해소에 좋은 맛이라 평했다.

분위기를 몰아, 라이브쇼핑을 준비했다.  작은 토마토를 ‘알마토’를 이용해 직접 수제케첩을 만들어보기로 했고유이는 기다려야하는 시간 동안 애프터 스쿨시절  춤을 선보였다. 그 사이, 20분만에 수제케첩이 완성됐다. 유이는 “단맛이 강하다면 새콤한 풍미가 더 건강한 느낌”이라며 감탄했다. 

토마토 판매 후, 제작진은 유병재, 김희철, 김동준을 위해 마지막 송별파티를 준비했다.  맛남이를 알린 농벤져스 1기들의 작별시간이었다.  

무엇보다 2주뒤 ‘스카이캐슬’의 최원영, ‘빈센조’의 곽동연, ‘펜트하우스’의 최예빈을 새로운 신입연구원으로 등장하며 첫 만남이 이뤄졌다. 밀착취재형 최원영, 사전 예습형 곽동연, 폭풍 먹방형 최예빈이 앞으로 보여줄 매력과 활약에 대해 기대감을 안겼다. 

한편, 유이는 최근 ‘맛남의 광장’에서 보디 프로필의 후유증을 깜짝 고백했다. 양세형은 “얼마 전 방송에서 다이어트하는 걸 봤는데?”라며 최근 화제가 된 유이의 다이어트에 관해 물었고, 이에 유이는 “‘내 돈 내산’ 보디 프로필을 찍었다”, “하지만 부작용이 와서 8kg 요요가 왔다”라고 깜짝 고백했다. 

그녀의 다이어트 얘기를 들은 양세형은 “오늘 엄청나게 먹을 텐데 괜찮겠냐”라며 걱정을 드러냈지만 유이는 ”아침도 안 먹고 왔다“라고 밝히며, 다이어트를 잠시 포기하고, 폭풍 먹방을 선보여 웃음을 안긴 바 있다. 

/ssu0818@osen.co.kr

[사진] ‘백종원의 맛남의 광장’ 방송화면 캡쳐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