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기주 "스트레스 풀려고 화학문제집 사"‥위하준 "대체 왜 그런거야?" 폭소 ('옥문아들') [종합]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1.06.15 23: 54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미드나이트'에 출연하는 배우 진기주, 위하준, 박훈이 함께 출연했다. 
15일 방송된 KBS 2TV 예능 ‘옥탑방의 문제아들(옥문아들)’에서 배우 진기주, 위하준, 박훈이 출연했다.
이날  배우 진기주, 위하준, 박훈이 출연한 가운데, 진기주에 대해선 ‘KBS의 딸’이라 소개했다. ‘오! 삼광빌라’의 여주인공으로  ‘연기대상’에서 우수상과 베스트 커플상까지 2관왕을 받은 바 있는 그는  “저도 KBS의 딸이라니 기분 좋고, 딸이 되고 싶다”고 소망을 전했다. 

이어 고등학생 시절 인생 첫 콘서트로 민경훈이 활동한 버즈 콘서트를 갔다는 진기주는 콕 집어서 민경훈 팬이라 고백, 민경훈도 “나도 작품 챙겨보겠다”며 ‘겁쟁이’와 ‘모놀로그’ 노래를 좋아한다는 진기주를 위해 즉석에서 라이브를 열창해 열광하게 했다.  
박훈은 강원도 정선출신이라며 소개, 라미란이 옆 동네였다며 반가워했다. 박훈은 “항상 선한 역할을 했는데 악역특집 섭외가 와, 관련 에피소드가 없어 짧게 악역을 해야하나 고민도 했다”면서 “작년에 처음 악역을 해봤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실제 성격은 평화주의자였다는 박훈은  “아내와 싸우지도 않아 주로 혼나는 입장, 고등학생 때도 텔레토비를 좋아했다, 아침에 텔레토비 보느라 지각도 많이 했다”며 독특한 성격으로 웃음을 안겼다.  
위하준은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서 손예진 동생으로 나왔다고 소개했고, 배두나, 이나영, 김하늘의 연하남으로 나왔었다며 작품들을 소개했다. 
평소 무뚝뚝한 성격이란 그는 “고향 친구들이 거기서 뭐하냐고, 네가 뭔데 토하겠다고 했다”고 해 폭소하게 했다.실제로는 연상은 못 만나봤다는 위하준은 “연상을 만나보고 싶다”고 해 송은이를 심쿵하게 했다. 
또한 세 사람 중에 진기주와 하준이 학생회장 출신이라면서 하준은 “초중고 학생회장, 시골학교였다”고 대답, 진기주에 대해선 모두 “스트레스 해소방법으로 화학문제를 푼단다”고 해 진기주를 당황시켰다. 
진기주는 이에 대해 “문제 풀지 않는다, 정답없는 연기에 그런 정답과 해설이 있는 문제가 그리웠다”면서  “아무 생각없이 문제를 풀고 싶어서 문제집을 샀는데, 배웠던 내용과 너무 달라, 지금은 어디에 있는지도 모르겠다”고 답했다. 이에 모두 “그래도 문제집 샀다는게 대단하다”며 놀라워했다.  
또한 어린 시절 진기쥐는 "울면서 잠 좀 깨워달라고 엄마에게 부탁했다, 수학문제도 따로 노트에 옮겨서 다시 풀었다”고 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에 위하준은 “대체 왜그런거냐”고 받아쳐 웃음을 안겼다. 
/ssu0818@osen.co.kr
[사진]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