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문동혁, '악마판사' 종영소감 "문동혁, "하고 싶은 대로 신나게 작업한 작품…애정 커"[공식]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보라 기자] 배우 문동혁이 드라마 '악마판사'의 종영 소감을 전했다.

22일 문동혁은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올해 상반기 동안 함께한 작품이라 시원섭섭하다. 많은 분들이 문동혁이라는 배우를 좋게 봐주셔서 감사하기도 하고, 하고 싶은 대로 신나게 작업한 작품이라 애정이 크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문동혁은 "배려 가득했던 제작진들, 욕도 하시고 안타까워도 하시면서 사랑해 주신 시청자 여러분들에게 너무 많이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문동혁은 tvN 토일드라마 '악마판사'(극본 문유석, 연출 최정규,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앤뉴)에서 안하무인 재벌 2세 이영민으로 분했다. 이영민은 수많은 약자에게 무자비한 폭행을 휘둘러온 죄로 강요한(지성 분)의 라이브 법정 쇼 피고인으로 소환, 끝내 대한민국 최초로 태형 선고를 받으며 극의 긴장감을 배가시켰다.

특히 문동혁은 시민들을 무자비하게 괴롭히던 이영민이 처벌받을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몸부림치며 분노하다 이내 처절하게 굴복하는 모습까지 극한을 오가는 캐릭터의 감정 변화를 여실히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몰입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문동혁은 이영민 캐릭터에 대해 "진짜 현실에 있을 법한 인물로 표현하고 싶었다"며 "잘못이 잘못인지 모르고, 마음 내키는 대로 살아온, 남의 아픔에 공감할 줄 모르는 말도 안 되는 악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아이러니한 표현이지만 인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어 "정신적으로 너무나 힘들게 했던 캐릭터였고, 또 그만큼 연기하면서 카타르시스도 함께 경험했던 인물이었다"며 캐릭터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또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 마지막 법정씬을 언급하며 "상황과 대사는 거의 현장에서 즉흥으로 만들어 냈다. 짧은 연기 인생이지만 모든 촬영 순간 통틀어 가장 힘들었다"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또한 "방송에서 보니 진짜 영민이가 진짜로 힘들어하는 모습이 보였다. 이상하게 마음이 아팠다. 감독님과 지성 선배님의 배려가 없었다면 나올 수 없었던 장면"이라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어 "맡은 캐릭터가 악역임에도 불구하고 배우로서 매력을 찾아봐주시고 응원해 주신 많은 분들에게 정말 감사하다. 영민이가 욕을 많이 먹고 있는 걸로 안다. 다들 잘 몰입해 주신 것 같아 뿌듯하다"며 "지극히 현실적인 모습의 또 다른 인물로 찾아뵙겠다. 응원해 주신 것 잊지 않고 좋은 연기로 보답하겠다"며 시청자들을 향한 감사 인사도 잊지 않았다. 

'악마판사'에서 성공적으로 눈도장을 찍은 문동혁의 앞으로 행보에도 많은 기대가 모인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사람엔터테인먼트, tvN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