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인질' 측이 이호정의 캐릭터 스틸을 전격 공개했다.
개봉 2주 차임에도 8일째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영화 '인질'(감독 필감성, 제작 외유내강, 배급 NEW) 측이 배우 이호정의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인질'은 어느 날 새벽, 증거도 목격자도 없이 납치된 배우 황정민(황정민 분)을 그린 리얼리티 액션스릴러.
지난 2012년 모델로 데뷔한 이호정은 영화 '청년경찰'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 등을 통해 꾸준히 연기 활동을 이어오다가 최근 종영한 JTBC 드라마 '알고있지만,'에서 인상적인 캐릭터와 대체 불가한 매력으로 남녀노소 모든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런 이호정이 '인질'을 통해 데뷔 이래 처음으로 빌런 역할을 맡았다.


그녀가 연기한 캐릭터 샛별은 빌런 조직의 브레인으로, 주로 사제 총과 사제 폭탄 제조를 담당하는 인물. 26일 공개된 캐릭터 스틸에서 샛별은 인질로 잡혀온 배우 황정민을 못마땅하게 여겨 시종일관 매의 눈으로 그를 감시할 뿐만 아니라 거친 욕설로 시비를 걸며 그를 막 대하는 데에 거리낌이 없다.
이처럼 샛별이라는 캐릭터는 배우 이호정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놀랄만한 파격적인 연기 변신. 이호정은 “황정민 선배님과 함께 촬영하게 된 것 자체가 꿈만 같은 순간이었다. 매 순간 떨리고 긴장됐었던 촬영이었지만 샛별의 성격에 맞게 ‘너는 아무 것도 아니야’라는 마인드를 중점적으로 연기했다”라고 말하며 처음으로 빌런 캐릭터를 연기한 소감을 밝혔다. 배우로서 또 다른 도전에 나선 이호정, 그녀의 인생 캐릭터가 '인질'을 통해 경신됐다.
이호정의 캐릭터 스틸을 공개하며 그의 파격적 연기 변신을 예고한 영화 '인질'은 개봉 이후 박스오피스 1위와 예매율 1위를 이어가며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영화 스틸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