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코페', 졸탄쇼→최양락 특별쇼…마지막까지 '웃음 퍼레이드'
OSEN 김나연 기자
발행 2021.08.27 08: 31

 폐막까지 단 3일 앞둔 제9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이 역대급 코미디 축제 무대를 이어간다. 
지난 20일부터 29일까지 총 10일간 개최되는 제9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이하 ‘부코페’)은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을 트위치와 틱톡을 통해 생중계하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2021년 가장 뜨거운 개그 듀오 ‘빵송국’부터 한사랑산악회, B대면 데이트 등 역대급 캐릭터로 주목받은 ‘피식대학’과 마술, 저글링, 슬랩스틱 등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코미디 스트리트’, 전 세계를 사로잡은 ‘옹알스’, ‘쇼그맨’, ‘변기수의 (목)욕쇼’ 등 최강 라인업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첫째 날부터 빵빵 터지는 공연들로 해피바이러스를 전파한 만큼 남은 공연들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된다. 다가오는 ‘부코페’ 공연으로는 ‘최양락 데뷔 40주년 특별쇼’(폐막공연)를 비롯해, 유튜브 누적 조회 수 5,000만 뷰를 자랑하는 ‘졸탄쇼’까지 나이 불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을 예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57만 명(합계)을 돌파한 ‘희극상회’, 시청자들과 함께 호흡하며 만들어가는 개그 연극 ‘투깝쇼’, 그리고 코믹 버라이어티 쇼 ‘잇츠 홈쇼핑주식회사’까지 유일무이한 공연들로 ‘부코페’의 웃음 릴레이를 이어간다. 
지난 20일 아시아 최대의 코미디 축제의 장을 연 제9회 '부코페'의 모든 공연은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과 멀티플레이어 엔터테인먼트를 실현하는 글로벌 커뮤니티 트위치에서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각 공연의 생중계 플랫폼 정보는 ‘부코페’ 공식 홈페이지 또는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9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따르며 확산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사)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조직위원회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