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이현♥' 인교진, 재벌 2세였어? 약 123억대 CEO父따라 '사내이사' 겸직 [종합]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1.09.15 22: 56

  ‘TMI뉴스’에서 재력이 빛난 스타 1위로 소이현의 남편, 인교진이 꼽혔다. 
15일 방송된 m.net 예능 ‘TMI뉴스’에서 본격적으로 ‘알고보니 재력 갑스타 베스트 5와 족보 갑 스타 베스트 8’을 소개했다. 
먼저 족보 갑스타부터 알아봤다. 8위로는 공유와 강동원이 꼽혔다. 보기만해도 투샷이 훈훈한 두 사람은 모델활동을 하며 친분을 쌓았다고. 조인성까지 절친사이라고 했다. 

특히 강동원은 할아버지의 가장 친한 친구가 공유의 할아버지일 뿐만 아니라 각각 결혼해 낳은 형제자매를 부부의 연으로 맺게 되면서 두. 사람이 사돈지간이 됐다고 했다. 이에 모두 “집안 행사에 가면 좌 공유, 우 강동원 인거냐”며 놀라워했다. 
사실은 두 사람이 너무 친한 탓에 동성애 루머까지 돌았고 이를 들은 공유는 오히려 강동원에게 ‘자기야 뭐해?’라고 문자를 보내며 개의치 않은 모습을 보였다고 했다. 
또한 공유는 공효진과의 가족관계라고 했다. 알고보니 공자의 53대손인 공소의 후예라고.  모두 “꽁남매에서 같은 조상을 둔 한 집안 사람이라니”라며 놀라워했다. 
7위로는 지드래곤 누나 권다미가 언급, 권다미는 배우 김민준과 결혼했다. 김민준이 소개팅을 통해 권다미를 만났고 결혼까지 하면서 지드래곤과 김민준이 매형과 처남 관계가 됐다고 했다. 
6위는 배우 박성웅과 김의성이었다. 두 사람은 6촌관계이자 절친한 선후배 관계이기도 하다고 했다. 5위로는 핑클 옥주현과 제국의 아이돌의 박형식도 6촌 관계라고 했다
또한 뮤지컬 배우로 전향하며 첫 작품에서 주연으로 발탁됐을 뿐만 아니라 같은 뮤지컬에 캐스팅되기도 했다고 했다. 같은 작품에 출연할 땐 옥주현이 박형식을 새벽에도 스파르타 레슨까지 했다며 각별히 챙겼다는 비화도 전했다. 
4위는 배우 공명과 보이그룹 NCT의 도영이었다. 두 사람은 친 형제사이라고. 특히 NCT는 더블 밀리언셀러로 등극하며 화제가 된 바 있다. 또한 두 사람은 토평고 얼짱 4대, 6대천왕으로 불리며 두 형제가 학창시절부터 남다른 인기를 받았다고 했다. 
3위는 자랑스러운 독립 운동가 윤봉길 의사의 후손인 배우 윤주빈이 꼽혔다. 윤주빈은 윤봉길 의사와 큰 할아버지와 조카 손자로 4촌 관계라고 밝힌 바 있다. 윤주빈은 본인이 윤봉길 의사의 유명세로 비쳐질까 염려하며 데뷔 후에도 한참 동안 이를 숨기다가, 2019년 3.1 절 행사에 참석해달라는 요청에 이 사실을 밝혔다고 했다. 
2위로는 공승연과 트와이스 정연이었다. 공승연은 SM에서 외모순위 1위에 꼽혔으나 걸그룹에서 배우로 데뷔한 바 있다.  정연은 SM과 JYP 동시에 합격하며 JYP를 선택했으며, 이후 트와이스로 데뷔하는 등 우월한 유전자 자매를 인증했다. 
1위로는 한국의 마이클 젝슨으로 불리는 가수 박남정과 STAYC(스테이씨) 멤버인 딸 시은이 꼽혔다. 과거 박시은이 박남정 딸로 불렸으나 최근엔 박남정이 시은이 아버지인 ‘시버지’로 불린다고 했다. 
이를 본 MC 그리는 “붕어빵’에서 시은이를 어렸을 때부터 만나, 중학교, 고등학교 때까지 같이 방송했다”면서 “배우 한다더니 데뷔한 사실을 그저께 알았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다음으로는 재력갑 스타 베스트 5를 만나봤다.먼저 5위로는 배우 우현이 꼽혔다. 배우 우현은아담(?)한 100평짜리 마당과 연못이 딸린 집에서 자랐으며 집안에 가사 도우미도 상주했다고 했다. 1980년대 연대생으로 재학했을 당시에는 3백만원을 현찰로 들고 다닐 정도의 용돈을 받을 정도로 금수저 출신이라고 했다. 
알고보니 우현의 아버지는 광주에서 3층 건물 규모의 개인병원을 운영하는 병원장으로의료업 종사자 평균 연봉은 약 2억 2천만원으로, 병원장일 경우 더 높을 것을 추측하게 했다. 
4위는 연예계 대표 뇌섹남인 배우 이서진이 꼽혔다. 이서진은 연예계 대표 투잡러로 알려졌다. 2018년 3월부터 코스피 상장기업인 D사의 사외이사로 재직 중이라고 . D사는 올해 3월 주주총회에서 사외이사로 재선임됐으며 100%가까운 이사회 출석률로 성실한 행보를 이어고 있다. 이서진은 과거 현금 6백억을 보유하며 부자라는 소문도 있던 바 있다. 
3위로는 박나래가 꼽혔다. 2019년 예능인 대상까지 거뭐지며 희극인 커리어에 정점을 찍었다. 과거 한달 수입 20만원에서 현재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면서 1년 방송 출연 수입이 약 22억 8천만원으로 추정되어 화제가 된 바 있다. 
무엇보다 박나래는 최근 용산구 소재 고가 단독 주택을 경매로 낙찰받았으며 방 5개 화장실 4개와 정원까지 대규모로 알려졌다. 이 주택은 입찰가액 48억이었었으나 1순위 낙찰자인 박나래는 무려 55억 1천 1백 22만원으로 최종 낙찰 받았다고 했다. 
최종 낙찰가의 17퍼세트인 9억원을 제외하고,  45억원 8천만원을 현금으로 납입하며 어마어마한 재력을 인증했다. 이로써 약 55억원 단독주택 낙찰받은 박나래가 3위로 꼽혔다. 
2위는 완벽한 재력가 기안84가 꼽혔다. 기안 84는 웹툰 ‘패션왕’ 이어 ‘복학왕’’까지 사랑받았으며 ‘패션왕’은 영화로까지 제작됐다. N플랫폼에 따르면 기안84처럼 상위 20프로에 속한 작가들의  연평균 수익은 17억 5천만원으로, 광고 등 부가적인 수입은 포함되지 않은 것이라고 했다. 
기안84는 현재 3명의 직원을 둔 만화 출판업 회사대표이며건물주로도 알려졌다.  노후된 건물을 46억언에 구입했다는 그는 월 임대 수입만 약 천만원대로 알려졌다. 또한 근처에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생기며 건물값도 현 시세로 약 60억원이며, 2년만에 14억이란 시세차익을 벌었다고 했다.  현시세 약 60억원 건물주라는 빛나는 반전 재력가, 기안 84였다.
1위로는 배우 인교진이 꼽혔다. 2000년 MBC 공채 탤런트에 합격한 그는 12년간 동료로 지낸 소이현과 2014년 결혼에 골인,자양동 소재한 설거래가 20억원에 ’T’ 아파트에 거주 중이다. 
무엇보다 100억원대 매출의 CEO 아버지를 둔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의 아버지 안치환씨는 합성수지 제조업체 S 산업을 시작해 일본, 동남아 등에 수출하며 업계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했다. 
게디기 2020년 S산업 매출액이 122억 9천만원으로 알려지며 로열 패밀리로 알려진 인교진. 현재 대표 이사 아버지와 함께 사내이사로 당당히 이름 올린것으로 알려지면서 현실판 재벌 2세로 불리고 있다.이로써  매출액 약 120억원대 S 산업 사내이사 겸 배우로 활동 중인 인교진이 1위로 꼽혔다.  
/ssu08185@osen.co.kr
[사진]  ‘TMI뉴스’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