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한 큐에 15연속 득점... 김종원, 시즌 첫 '퍼펙트큐' 달성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필주 기자] 김종원이 올 시즌 프로당구 PBA 첫 '퍼펙트 큐' 달성자로 이름을 올렸다. 

김종원은 17일 경기도 고양시 소노캄고양에서 열린 ‘TS샴푸 PBA-LPBA 챔피언십 2021’ 이튿날 PBA 128강 경기서 2021-2022시즌 첫 ‘TS 샴푸 퍼펙트 큐’ 수상자로 영예를 안았다.

김종원은 첫 세트에 코스타스 파파콘스탄티누(그리스)를 15-13으로 제압했으나 2세트를 1-15로 내줘 팽팽한 승부를 이어갔다. 이후 김종원은 3세트 첫 이닝에 쉬지 않고 15연속 득점을 올려 ‘퍼펙트 큐’를 달성했다. 결국 김종원은 4세트도 15-8로 따내 세트스코어 3-1승리, 64강에 안착했다.

[사진]PBA 제공

'TS샴푸 퍼펙트 큐’는 세트제 경기(PBA 128강, LPBA 16강부터)에서 어떤 이닝에서든 한 큐에 15점(LPBA 11점)을 기록하는 선수에게 주어지는 특별 시상제도다. 지난 시즌부터 마지막 세트도 포함돼 PBA 11점, LPBA는 9점을 올리면 된다. 이를 달성한 김종원은 1000만 원 상금을 받게 됐다.

김종원은 "TS샴푸팀 리더로 부담감이 컸고 떨렸다. 상대 선수가 잘 쳐서 질 거라고 예상했지만 빈 쿠션을 많이 득점하면서 경기력을 되찾았고 3세트에 몰아서 힘이 다 발휘된 거 같다"며 경기 소감을 전했다. 그는 이어 "아들 경기만 보시는 어머니께 시원하게 용돈을 드릴 수 있어서 마음이 후련하다.우승을 목표로 결승전에서 멋진 경기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TS샴푸 PBA-LPBA 챔피언십 2021’은 오는 22일까지 소노캄고양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PBA&GOLF, SBS 스포츠, MBC스포츠플러스, IB 스포츠등 TV 생중계를 비롯해 유튜브(PBA TV), 네이버, 카카오TV, 아프리카TV 등인터넷 중계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letmeout@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