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훈련 보이지 않던 손흥민.. 英언론, 아스날전 선발 예상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필주 기자] 손흥민(29, 토트넘)이 팀 훈련 영상에 보이지 않으면서 걱정에 대한 우려를 자아냈다.

토트넘은 오는 27일 새벽 0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아스날과 2021-20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 원정경기에 나선다. 

3연승 후 2연패에 빠진 토트넘(승점 9)과 3연패 후 2연승 중인 아스날(승점 6)의 맞대결은 순위를 떠나 '북런던 더비'라는 라이벌 경기라는 점에서 서로 질 수 없는 경기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그런데 토트넘이 촬영해 공개한 약 5분 50초 훈련 영상을 보면 해리 케인을 비롯해 델레 알리, 세르히오 레길론,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등 주축들은 물론 브라이언 힐, 해리 윙크스 등 교체 자원들도 모습을 보였지만 손흥민은 끝내 등장하지 않았다.

손흥민은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차출됐다. 오른쪽 종아리 부상 때문에 영국 복귀 후 두 경기를 쉬어야 했다. 다행히 지난 19일 첼시와 5라운드 경기에서 풀타임을 소화하며 복귀를 알린 손흥민은 22일 울버햄튼과 카라바오컵 경기에서는 교체로 출전해 부상에서 회복된 듯 했다. 

손흥민의 훈련 모습이 보이지 않자 팬들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일부 팬들은 손흥민의 부상이 재발한 것은 아닌지 걱정하고 있다. 아직 토트넘 구단은 손흥민과 관련해 별다른 소식을 전하지 않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영국 언론 '가디언'은 손흥민의 선발을 예고했다. 이를 보면 손흥민은 해리 케인, 손흥민, 루카스 모우라와 함께 최전방 공격진을 형성하고 있다. 여기에 델리 알리와 올리버 스킵, 호이비에르가 중원을 맡고 레길론, 크리스티안 로메로, 에릭 다이어, 탕강가가 백 4 수비를 형성하고 있다. 골키퍼는 위고 요리스.  

부상 중이던 모우라와 다이어가 포함돼 있다는 점이 다소 걸리긴 하지만 손흥민이 이름을 올렸다는 점에서 다행스럽다. 토트넘은 손흥민이 없을 때 공격 라인이 거의 힘을 쓰지 못했다. 결국 북런던 더비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인 손흥민이 선발로 나설 것이라는 예상은 토트넘 팬들의 마음을 안정적으로 만들 전망이다. /letmeout@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