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상우♥︎손태영, 초호화 결혼식→지오♥︎최예슬, 동거 끝 백년가약 [Oh!타임머신]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21.09.28 08: 58

다사다난한 연예계, N년전 오늘(9월 28일)에는 무슨 일이 있었을까.
연예계 잉꼬부부 배우 권상우, 손태영 부부가 성대한 웨딩마치를 울렸고, 풋풋한 비주얼 커플 가수 지오와 배우 최예슬이 공개 동거 끝 결혼했다. 그런가하면 래퍼 씨잼은 폭행사건으로 징역 6개월 집행유예 2년 선고받았다.
OSEN 타임머신으로 그 날을 되짚어보자. 

- 권상우♥︎손태영, 초호화 결혼식(2008. 9. 28)→결혼 13주년
배우 권상우와 손태영이 이날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성대한 결혼식을 치렀다. 사회는 윤인구 KBS 아나운서, 주례는 주호영 의원, 축가 가수 조성모, 축하 연주는 손태영의 형부인 피아니스트 이루마가 맡았다.
비공개로 진행된 이날 결혼식에는 300여명 가량의 양가 가족친지 및지인들만 초대됐으며 송승헌, 장동건, 배용준, 소지섭, 이병헌, 이정재, 최지우 등 국내 톱스타들이 다수 얼굴을 비쳐 화제를 모았다.
손태영은 지난 해 29일 자신의 SNS에 "어제가 결혼 기념일 12주년..2021년 9월 28일 그날 함께 해요"라고 적으며 남편을 향한 사랑을 드러내기도 했다.
두 사람은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다.
- 2년 공개열애·8개월 동거 끝 결혼(2019. 9. 28)
그룹 엠블랙 출신 지오, 배우 최예슬 커플이 이날 오후 서울 모처에서 스몰 웨딩을 올리며  부부가 됐다.
지오와 최예슬은 지난 2018년 1월 공개 열애를 시작했다. 두 사람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함께 활동하며, 함께 채널 '오예커플스토리'를 운영했다. 이들은 유튜브를 통해 연애 일상을 가감없이 공개해 많은 팬들의 응원을 받았다. 
그러다가 2019년 초 동거를 '선언'했다. 공개적으로 약 1년 간 사랑을 키운 두 사람은 진정한 동반자가 되기 위한 과정을 거치게 된 것. 
그리고 그 해 7월, 지오와 최예슬은 유튜브를 통해 결혼을 발표했다. 당시 두 사람은 "저희가 드디어 결혼한다. 700일 좀 넘게 만났는데 드디어 결실을 맺게 됐다"며 "그동안 결혼하라고 여러분들이 보내준 응원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현재 부부는 제주살이 중이다.
- 씨잼, 클럽 폭행 사건 징역 6개월 집행유예 2년 선고(2020. 9. 28)
2016년 Mnet 예능 프로그램 '쇼 미 더 머니 5'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래퍼 씨잼이 이날 폭행 혐의로 징역을 선고받았다. 서울서부지방법원 형사3단독은 상해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씨잼에게 징역 6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며 사회봉사 120시간도 명령했다.
씨잼은 지난 2018년 12월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한 클럽에서 한 손님과 시비가 붙었다. 당시 씨잼은 클럽 단상 위에서 춤을 추다가 물을 튀겼고, 이를 주의해달라고 말한 A 씨와 시비가 붙었다. 이 과정에서 A 씨의 일행이었던 B 씨가 두 사람을 말리려던 과정에서 씨잼에게 주먹으로 얼굴을 맞아 전치 4주의 상해를 입었다.
당초 씨잼 측은 B 씨가 먼저 주먹을 휘둘러 방어적으로 나섰다며 정당방위를 주장했다. 그러나 재판부는 "씨잼이 피해자의일행과 시비가 붙어 피해자와 서로 주먹다짐을 하는 과정에서 피해자에게 상해를 가한 것"이라며 "이를 두고 정당방위에 해당한다고 볼 수는 없다"고 밝혔다. 
다만 재판부는 씨잼이 우발적으로 범행을 저지른 점, 피해자와 합의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고려해 양형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씨잼은 대마초 흡연 혐의로 징역 1년 6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던 바다.
/nyc@osen.co.kr
[사진] OSEN DB, SN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