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스플래닛999' 김다연X히카루, 글로벌 투표 중간 결과..각 그룹 1위
OSEN 박판석 기자
발행 2021.10.02 09: 16

 지난 1일 방송된 Mnet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이하 ‘걸스플래닛999’) 9회에서는 ‘크리에이션 미션’의 팀 조정과 파트 재분배가 이루어졌고, 3차 글로벌 투표 중간순위가 발표됐다. 
# 소녀들의 치열한 파트 경쟁! 재조합된 팀원은 누구?
각 팀마다 정해진 정원보다 많이 생존한 팀은 파트 재분배를 통한 팀 방출이 불가피해졌다. 결국 치열한 경쟁을 통해 파트의 재분배가 이뤄지며 새로운 팀들이 완성됐다.

'걸스플래닛' 제공

‘Shoot!’팀은 최유진, 나가이 마나미, 휴닝바히에, 귄마야, 천신웨이, 키시다 리리카, 이케마 루안이 생존, 그대로 팀을 이어간다. ‘Utopia’팀에 강예서, 김보라, 김채현, 황씽치아오, 카와구치 유리나가 남게 되었으며, ‘뱀’팀에는 션샤오팅, 수루이치, 김다연, 푸야닝, 원저, 차이빙, 에자키 히카루가 남아 연습을 이어갔다. 마지막으로 ‘U+Me=LOVE’에는 세 명이 합류, 김수연, 사카모토 마시로, 노나카 샤나, 서영은, 메이, 카미모토 코토네, 저우신위가 새롭게 팀을 이뤄 세 번째 미션에 도전한다.
#이색 장소에서 펼쳐진 미션에 더욱 단단해지는 소녀들의 팀워크!
‘크리에이션 미션’을 준비하던 소녀들은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 각 팀 별로 복불복으로 도착한 장소에서 무대를 펼쳐야 하는 '플래닛 팀워크 미션'을 진행한 것.
K그룹 김다연의 집에 가게 된 ‘Shoot!’ 팀은 김다연의 어머니 앞에서 신곡 무대를 선보였다. 김다연 어머니는 수많은 연습으로 고생했을 참가자들과 딸 생각에 눈물을 보였고, 최유진 역시 "저희 엄마 생각이 났다"며 폭풍 눈물을 흘렸다. 농촌 마을에 도착한 '뱀' 팀은 고구마 캐기, 고추 따기 등 고된 노동 끝에 신곡 무대를 선보였지만 미지근한 반응에 트로트로 어르신들 취향저격 무대를 펼치며 호응을 이끌어냈다.
‘U+Me=LOVE’ 팀은 555m 상공에 있는 하늘과 가까운 곳에서 특별한 무대를 펼쳤다. 사카모토 마시로는 "힘들게 구성된 팀인데 그만큼 무대를 더 잘했으면 좋겠다"고 팀원들을 독려했다. ‘Utopia’ 팀은 패러글라이딩 장에 도착했다. 눈 앞에 펼쳐진 풍경에 놀람도 잠시 멋지게 무대를 펼친 ‘Utopia’ 팀은 패러글라이딩을 체험하며 하늘을 날았다. 김보라는 "12명에서 5명이 됐는데 탈락한 친구들 몫까지 잘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각오를 다졌다.
#글로벌 투표 중간 현황, 급격한 순위 변화 속 김다연& 에자키 히카루 각 그룹 1위 탈환!
‘크리에이션 미션’을 하루 앞두고 소녀들의 중간 순위가 공개됐다. 1위부터 17위까지 살아남는 세번째 투표 중간 현황 결과 C그룹 천신웨이가 전체순위 18위를 차지해 탈락 위기에 놓였고, 17위 나가이 마나미, 16위 이케마 루안 순이었다. TOP9 7위였던 황씽치아오가 15위로 순위가 많이 하락해 놀람을 더했다. 원저 14위, 휴닝바히에 13위, 서영은 12위, 강예서 11위, 푸야닝은 10위의 순위를 차지했다. 노나카 샤나는 9위를 차지하며 처음으로 TOP9에 이름을 올렸고, 8위 김채현, 7위 수루이치, 6위 최유진, 5위 카와구치 유리나, 4위 사카모토 마시로 순으로 이름이 호명됐다.
에자키 히카루는 다시 한번 J그룹 1위로 올라서며 전체 순위 3위가 되었고, 김다연과 션사오팅이 TOP9 1위 후보에 올랐다.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김다연은 K그룹 1위, 전체 순위 2위를 차지해 모두의 박수를 받았다. 마지막으로 션사오팅은 2차 순위발표식에 이어 3차 글로벌 투표 중간 순위에서도 1위를 지켜냈다.
그 어느 때보다 급격한 순위 변화를 보인 투표 중간 현황 결과가 마지막까지 이어질지 호기심을 더하는 가운데 세 번째 글로벌 투표는 오는 9일(토) 오전 10시까지 공식 플랫폼 유니버스에서 진행된다.
다음주 본격적인 '크리에이션 미션' 무대가 펼쳐진다. 투표 수 2배의 베네핏을 차지할 ‘크리에이션 미션’ 1등 팀은 어느 팀일지, 소녀들을 놀라게 한 새로운 미션도 공개된다.
글로벌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 ‘걸스플래닛999’는 매주 금요일 밤 8시 20분 Mnet에서 방송된다./pps2014@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