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13년 만에 연애 힘드네..‘박민♥’ 오나미 “민낯YES·방귀NO”→오은영 “정상적 퇴행”[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수형 기자]  ’집사부일체’에서 다양한 고민 사연 중에서도 오나미가 13년만에 만난 남자친구와의 고민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17일 SBS 예능 ‘집사부일체’에서 오은영 박사가 상담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오은영 사부가 출연한 가운데 오은영은 멤버들과 함께 다른 사람들의 고민을 들어보기로 했다. 먼저 한 여성이 출연했고, 그는 거절 못 하는 ‘YES병’에 걸렸다고 했다.심지어 지인에게 빌려주기 위해 3천만원 대출까지 받을 정도라고. 

고민의 주인공은 개그우먼 오나미였다.  오은영은 부모님에게 떼쓴 적 있는지 묻자 오나미는 “그런 적 없다”면서 심지어 자기 스스로 바보같다고 생각한다고 고민을 전했다. 오나미는 “평소에 바보같단 얘기를 많이 들었다”며 그 이유를 전했다.  

오은영은 “다른 사람에 좋은 사람이고 싶어해, 좋은 모습만 보이려한다 내가 판단할 때 불가능하면 그렇게 하면 되는건데, 상대가 좋은 사람같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 같은 거절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며 오나미를 바라봤다. 

이어 오은영은 “오나미는 있는 그대로 원래 좋은 사람,  어떤 모습이든 내가 괜찮은 사람이란 것에 대한 자존감이 흔들리지 않고 나에 대한 자긍심을 갖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무엇보다 오나미는 13년 만에 최근 연애를 시작했다는 깜짝 소식을 전하면서 남자친구 박민을 언급, 그가 오나미를 이상형이라고 하며 우연히 소개팅으로 만났다고 했다.

오나미는 "남자친구와 가깝고 비밀이 없어야하는데 힘든 얘기를 하면 같이 힘들어할까봐 내가 잘 말을 못해,그럼 남자친구가 또 속상해한다”고 덧붙였다.  오은영은 남자친구와 방귀를 텄는지 물었고 오나미는 “아니다 , 민낯은 보여줬다”며 솔직하게 답했다. 

오은영은 오나미가 고민을 못 털어놓은 남자친구에 대해서는 “정상적 퇴행에 두려워하지 말라,  정상적 퇴행에 방귀도 들어간다, 방귀터야한다”면서 “생리적 현상일 뿐, 편한 상대에게 생리적현상을 못 터는건 안된다, 남자친구에 대한 신뢰가 더 견고해지면 가능할 것”이라며 조언을 전했다. 

다음은 떨리남이 출연했다. 바로 AFC 웰터급 챔피언 고석현 선수였다. 4년차인데 여자친구와 스킨십이 떨린다고. 특히 “여자 앞에서 수줍고 떨린다”는 말에 오나미와 말하는 연습해보자고 하자 오나미는 “저 남자친구 있는데요?”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고석현도 “아 저도 여자친구 있다”고 받아치며 폭소하게 했다.  

또한 여자친구랑 여행가고 싶다는 그는 “재밌을 것 같다”며 부끄러움을 폭발, 오은영은 “진심을 전하는 것이 중요해, 여자친구에게 좋아하는 만큼 함께 있고 싶은 마음을 먼저 전달해보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다음은 10대 고민 사연자가 출연했다. 제일 친한 친구에게 질투를 느껴서 고민이라고. 그 친구는 바로 쌍둥이 여동생이라고. 고민의 주인공은 이동국 딸 이재시였다. 

재시는 동생 재아에 대해 ”경쟁심이 느껴진다  동생과 주변에서 비교하기 때문”이라며  “부모님 칭찬도 독차지한다,  재아가 주니어 대회에서 2관왕 석권해서 언니로 자랑스럽기도 하지만 살짝 서운하기도 하다 “고 말했다.  

재시는 ‘저도 원래 동생처럼 운동을 했었다,함께 테니스했을 때 운동신경이 동생보다 더 좋았다”면서 “동생을 따라잡을 것 같았고동생이 운동 그만하면 안 되겠냐고 말했다, 부모님도 알고 있다”며 충격 고백했다. 

이에 이동국이 "재시는 빨리 포기도 한다”면서 “운동선수는 꾸준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날카롭게 바라봤다.  그러자 오은영은 “재시는 호기심이 많아, 포기가 빠른게 아닌 그 나이에 맞는 것”이라면서  “부모가 하나를 꾸준히 하는 걸 마음에 들어하면 그런 특성의 아이가 장점으로 보인 것”이라며 부정적인 피드백을 주게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재시가 끈기가 없는게 아니다”고 하자 이동국은 “거의 혼나는 분위기다”며 민망해했다.  이에 오은영은 “부모도 잘 못한 거 없다, 딸의 특성을 잘 봐야하는 것”이라 덧붙였다. 

/ssu08185@osen.co.kr

[사진] ‘집사부일체’ 방송화면 캡쳐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