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절대 떠나지 않아" 은혁, 어린 시절에 전하는 위로 'be' [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1.10.20 18: 03

그룹 슈퍼주니어의 은혁이 자신의 이야기로 꽉 채운 첫 솔로 싱글로 돌아왔다.
은혁은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be’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be'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은혁의 이번 신곡 'be'는 오는 11월 2일 발매를 앞둔 슈퍼주니어-D&E 정규 앨범  ‘COUNTDOWN’(카운트다운)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정식 앨범 발매 전 동해와 은혁이 각각 솔로 디지털 싱글을 발표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앞서 동해가 디지털 싱글 ‘California Love’(캘리포니아 러브)로 힙하고 로맨틱한 매력을 선사했다면 은혁은 신곡 'be'를 통해 따뜻하면서도 아련한 어린시절의 추억을 꺼내게 한다.
은혁의 신곡 'be'는 그루브한 리드미컬함이 돋보이는 팝 장르의 노래로, 은혁이 단독 작사해 진정성을 더했다. 가사에는 지금의 은혁이 바라보는 어린 시절 꿈이 가득했던 모습을 진솔하게 담아냈으며, 몽환적인 멜로디와 은혁의 섬세한 보컬이 곡의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We got to have it / 머리 위로 쏟아지는 별 / 너란 우주 안에 존재해 Right now / 그 안에 나를 가득 느껴줘 / Don’t wanna let you go / We got to have it / 손을 감싸 쥐는 바람결 / 우린 안에 서로 존재해 Right now / 나 너를 절대 떠나지 않아"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어린 시절의 나와 만나 함께 춤을 추는 은혁의 모습이 담겨 있다. 은혁의 유려한 춤선이 감각적인 영상미와 더해져 보는 재미를 더한다.
또한 수록곡 ‘Red Muhly’ (레드 뮬리)는 포근한 느낌의 다양한 신디 사이저와 통통 튀는 신스 베이스가 인상적인 미디엄 템포 장르로, 역시 은혁이 단독 작사했다.
이처럼 서로 다른 매력의 솔로곡으로 슈퍼주니어-D&E 정규 앨범 컴백의 서막을 연 은혁과 동해가 정규 앨범을 통해 또 어떤 음악을 선사할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