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타격왕 이정후, 은퇴선수 선정 '최고의 선수상'…내달 2일 시상식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후광 기자] 타격왕 이정후(키움)가 은퇴선수들이 꼽은 올 시즌 최고의 선수로 선정됐다.

한국프로야구 은퇴선수협회는 26일 "프로야구 은퇴선수들이 직접 선정한 ‘2021 최고의 선수상’에 이정후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정후는 타율 3할6푼으로 타격왕 타이틀을 차지함은 물론 최연소 5년 연속 150안타를 기록하는 등 최고의 모습을 보이며 프로야구 선배들의 표를 받았다. 이번 시상식에 한은회 이종범 부회장이 참석하면서 수상자와 시상자로서 역사적인 부자 타격왕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됐다.

키움 이정후 / OSEN DB

이 외 ‘최고의 투수상’은 평균자책점 2위(2.63)와 다승 공동 4위(14승)에 오른 백정현(삼성), ‘최고의 타자상’은 35홈런으로 홈런왕 타이틀을 차지하며 16년 연속 두 자릿수 홈런 기록을 달성한 최정(SSG), ‘최고의 신인상’ 은 20홀드의 최준용(롯데)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T의 창단 첫 통합우승을 이끌며 오랜 기간 KBO리그에서 꾸준한 활약을 하고 있는 박경수(KT)는 ‘레전드 특별상’에 선정됐다.

이와 함께 한은회는 BIC0412(백인천상) 수상자로 올해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주관대회 22경기에 출전해 4할5푼1리의 타율과 1.128의 OPS를 기록한 김도영(광주동성고등학교)을 선정했고, 4할6푼2리의 타율과 U리그 왕중왕전 타격상 1위와 홈런상을 받은 조효원(원광대학교)에게 ‘아마 특별상’을, 대통령배 우승에 이어 청룡기 우승까지 전국대회 2관왕을 이끈 충암고등학교 이영복 감독에게 공로패를 전달한다.

이번 시상은 12월 2일 낮 12시 호텔 리베라 청담 베르사이유 홀에서 KBS N 및 네이버로 생중계되는 ‘2021 블루베리NFT 한국프로야구 은퇴선수의 날’을 통해 진행된다.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내빈 초청 없이 수상자와 행사 및 취재 관계자 등의 인원으로만 진행될 예정이다.

본 행사는 블루베리NFT, 에이올, 루디프로젝트, BMC모빌리티, 경남제약이 후원 및 협찬으로 참여한다. /backlight@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