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임영웅이 곧 국가 브랜드! 평판 1위..BTSx블랙핑크 2·3위 (공식)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박소영 기자] 스타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방탄소년단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0월 30일부터 2021년 11월 30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166,434,598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0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193,469,158개와 비교하면 13.97%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됐다.

2021년 11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손흥민, 아이유, 송혜교, 이찬원, 트와이스, 유재석, 강다니엘, 에스파, 김종국, 세븐틴, 레드벨벳, 엑소, NCT, 이정재, 전지현, 한소희, 정동원, 백종원, 에이핑크, 이승기, 윤계상, 장기용, 이병헌, 유아인, 오마이걸, 박명수, 박군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089,250 미디어지수 3,262,829 소통지수 2,663,694 커뮤니티지수 2,122,1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37,91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9,824,155와 비교하면 3.19%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9,894 미디어지수 2,107,336 소통지수 3,145,220 커뮤니티지수 2,791,5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24,00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9,205,571과 비교하면 5.63% 상승했다.

3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4,828 미디어지수 693,847 소통지수 1,571,337 커뮤니티지수 2,378,8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78,907로 분석됐다.지난 10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4,965,930과 비교하면 0.26% 상승했다.

4위, 손흥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776,859 미디어지수 1,280,171 소통지수 916,805 커뮤니티지수 1,922,9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96,82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5,863,379와 비교하면 16.48% 하락했다.

5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813,369 미디어지수 1,106,438 소통지수 1,325,575 커뮤니티지수 1,614,1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59,51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5,694,067과 비교하면 14.6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강력한 팬덤 커뮤니티을 기반으로 미디어의 관심을 높이고 있었고,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글로벌 플랫폼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넘어 아이콘이 됐으며, 블랙핑크 브랜드는 국내외 탄탄한 팔로우를 통해 소비자들과의 긍정적 관계를 만들고 있었다. 2021년 11월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넷플릭스 플랫폼에서 인기를 높이고 있는 배우 브랜드들이 100위권에 포함됐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스타 브랜드 카테고리 2021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193,469,158개와 비교하면 13.9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7.11% 하락, 브랜드 이슈 9.61% 하락, 브랜드 소통 13.22% 하락, 브랜드 확산 16.31% 하락했다."라고 스타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스타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0월 30일부터 2021년 11월 30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comet568@osen.co.kr

[사진] SNS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