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데뷔’ 아이브, 6인 6색 완성형 걸그룹 행보 시작 ‘일레븐' (종합)[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1.12.01 18: 05

스타쉽의 새 걸그룹 아이브(IVE)가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는다.
아이브는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ELEVEN(일레븐)’ 전곡 음원과 동명의 타이틀곡 ‘ELEVEN’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서 5년 만에 새롭게 론칭하는 걸그룹인 아이브는 아이즈원으로 활동했던 안유진과 장원영을 비롯해 가을, 레이, 리즈, 이서까지 6명의 최정예 멤버로 구성돼 데뷔 전부터 전 세계 K팝 팬들의 화제를 모았다.  

아이브는 ‘I HAVE = IVE’라는 의미 속 성장형 그룹의 스토리가 아닌 완성형 그룹으로서, 아이브만의 당당한 매력을 품은 채 가요계를 향한 출사표를 던질 예정이다. 
아이브의 첫 싱글 ‘ELEVEN(일레븐)’은 축구계에 베스트 일레븐이 있다면, 아이브는 가요계의 ‘베스트 일레븐’으로서 트렌디한 음악과 퍼포먼스로 자신들만의 아이덴티티를 각인시키겠다는 포부를 담은 앨범. 동명의 타이틀인 ‘ELEVEN’과 수록곡 ‘Take It(테이크 잇)’ 등 2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ELEVEN’은 미니멀하지만 에너제틱하고, 리드미컬하면서도 다양한 변주가 백미인 팝 댄스곡이다.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이 환상적인 색깔로 물드는 모습을 표현한 가사와 더불어 다채롭고 신비한 아이브의 분위기를 대표하는 곡이다.
특히 엑소, 레드벨벳, 러블리즈, 오마이걸, 몬스타엑스 등 유명 아이돌 그룹의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서지음 작사가가 이번 타이틀곡의 작사를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긴 꿈을 꾸게 해 이 방은 작은 heaven / 춤을 추곤 해 실컷 어지러울 만큼 / Oh my, oh my god / 한 칸 더 채우고 있어 / 잘 봐 1, 2, 3, 4, 5, 6, 7 / You make me feel like eleven”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멤버들의 화려한 비주얼과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만나 보고 듣는 재미를 더한다.
이처럼 ‘가요계의 베스트 일레븐’을 꿈꾸며 야심찬 데뷔 출사표를 던진 아이브가 앞으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