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갓이 중국에서 왔다고?" 우시쩌 망언, 서경덕 '킹덤' 류승룡 스틸로 반박 [전문]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연휘선 기자] 한국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가 중국 배우 우시쩌(오희택, 吴希泽)의 역사왜곡에 넷플릭스 '킹덤'을 예로 들어 반박했다. 

서경덕 교수는 8일 SNS에 넷플릭스 '킹덤'에서 배우 류승룡이 갓을 쓰고 등장한 스틸 컷과 우시쩌의 중국 SNS 웨이보 계정 캡처 사진을 공유했다. 

이와 관련 그는 "한국의 전통 모자인 '갓'이 중국에서 유래한 것이라는 어처구니없는 주장이 또 나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라며 "중국의 유명 배우인 우시쩌는 최근 자신의 웨이보 계정에 '갓은 중국에서 기원해 다른 나라로 전해졌다'라며 한 장의 사진을 게시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우시쩌는 '일편빙심재옥호'라는 드라마에 출연 중인데, 극 중 갓을 쓴 그를 향해 중국 네티즌들이 '이건 한국 전통모자 아니냐'는 지적에 반론을 제기한 것입니다"라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을 통해 '갓'이 유명해지니 우시쩌가 부러웠나 봅니다"라고 밝혔다. 

서경덕 교수는 "아무리 그래도 우시쩌는 이런 왜곡 발언에 대해 비난을 받아야만 합니다. 왜냐하면 '무식한 발언'이기 때문"이라며 "한국의 전통 복식인 '갓'은 조선시대 성인 남성이 머리에 쓰던 모자로 신분, 계급, 격식, 예의를 상징합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한복'에 이어 이제는 '갓'까지 중국이 원조라고 주장합니다. 김치, 삼계탕, 아리랑까지도 다 중국에서 유래했다고 왜곡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중국에 대해 최근 BBC 등 세계적인 외신에서 비판기사를 게재했는데도 아직 정신을 못차리고 있습니다"라며 "중국은 다른 나라 문화를 먼저 존중할 줄 아는 법을 배우길 바랍니다"라고 덧붙였다.

'킹덤'은 죽었던 왕이 되살아나자 반역자로 몰린 왕세자가 향한 조선의 끝, 그곳에서 굶주림 끝에 괴물이 되어버린 이들의 비밀을 파헤치며 시작되는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다. 2019년 1월 25일 첫 공개돼 지난 7월 23일 '킹덤: 아신전'까지 세 개 시리즈로 큰 사랑을 받았다. 

다음은 서경덕 교수의 우시쩌 웨이보 관련 반박글 전문이다.

한국의 전통 모자인 '갓'이 중국에서 유래한 것이라는 어처구니없는 주장이 또 나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중국의 유명 배우인 우시쩌는 최근 자신의 웨이보 계정에 "갓은 중국에서 기원해 다른 나라로 전해졌다"며 한 장의 사진을 게시했습니다.

현재 우시쩌는 '일편빙심재옥호'라는 드라마에 출연 중인데, 극 중 갓을 쓴 그를 향해 중국 누리꾼들이 "이건 한국 전통모자 아니냐"는 지적에 반론을 제기한 것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을 통해 '갓'이 유명해지니 우시쩌가 부러웠나 봅니다.

아무리 그래도 우시쩌는 이런 왜곡 발언에 대해 비난을 받아야만 합니다. 왜냐하면 '무식한 발언'이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전통 복식인 '갓'은 조선시대 성인 남성이 머리에 쓰던 모자로 신분, 계급, 격식, 예의를 상징합니다.

아무튼 '한복'에 이어 이제는 '갓'까지 중국이 원조라고 주장합니다. 김치, 삼계탕, 아리랑까지도 다 중국에서 유래했다고 왜곡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중국에 대해 최근 BBC 등 세계적인 외신에서 비판기사를 게재했는데도 아직 정신을 못차리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국은 다른 나라 문화를 먼저 존중할 줄 아는 법을 배우길 바랍니다.

#사진출처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우시쩌 #웨이보 #캡쳐화면 #중국 #문화 #동북공정 #당당히 #대응합시다 #서경덕 #서경덕교수

/ monamie@osen.co.kr

[사진] 서경덕 SNS, 넷플릭스, 우시쩌 웨이보 출처.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