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ction'→'주문'...'SBS 가요대전' 10년 만에 되살아난 K팝 레전드들 [어저께TV]
OSEN 연휘선 기자
발행 2021.12.26 06: 57

‘2021 SBS 가요대전’에서 비스트의 'Fiction', 동방신기의 '주문' 등 K팝 레전드들이 부활했다.
25일 오후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2021 SBS 가요대전’이 치러졌다. 이 자리는 방송인 붐, 샤이니 키, 있지 유나의 진행 아래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날 ‘2021 SBS 가요대전’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크리스마스 쇼, K팝 팬들 만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 콘셉트로 꾸며졌다. 이에 기대에 부응하듯 가수들이 한 자리에 모여 머라이어 캐리의 불멸의 캐럴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를 함께 부르며 오프닝을 장식했다. 

1996년을 1회로 올해 25주년을 맞은 ‘2021 SBS 가요대전’인 바. 그만큼 역사적인 무대와 ‘레전드’로 회자되는 무대도 있었다. 이에 2011년 초대박 히트곡이 여성 아티스트 버전으로 리메이크됐다. 바로 비스트 ‘Fiction’을 (여자)아이들 민니, 이채연, 있지 류진, 스테이씨 아이사가 2021년 버전으로 재현한 것. 원곡의 포인트 안무와 감성적인 선율을 살리면서도 현대적으로 재탄생한 레전드 무대가 과거와 현재를 관통하며 향수와 감동을 동시에 선사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동방신기 버전의 ‘마법의 성’을 다시 한번 무대로 소환하기도 했다. 하얀 제복 의상을 입고 화음을 맞추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들의 모습이 '2021 SBS 가요대전'을 화이트 크리스마스로 만들었다. 
2부 오프닝도 캐럴로 꾸며졌다. 에이티즈가 터보의 ‘White Love’를 시작으로 3MC도 컨추리꼬꼬의 ‘Hqppy Christmas’로 크리스마스 무대를 꾸민 것. 이어 레드벨벳 슬기와 예리 NCT 천태일, 천러, 해찬이 ‘창밖을 봐요’를, 레드벨벳 조이는 샵의 히트곡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을 무대에서 선보였다.
또한 스트레이 키즈 창빈,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이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를 오마이걸 유아, 지호 비니, 더보이즈 상연, 현재, 주학년이 ‘Must Have Love’를 열창해 향수를 자극했다. 
그런가 하면 스트레이 키즈 현진, 더보이즈 주연, 아스트로 문빈, SF9 유태양, 우즈는 동방신기의 히트곡 '주문'을 리메이크 하기도 했다. 강렬한 퍼포먼스와 함께 2021년 버전으로 재해석된 '주문'이 '2021 SBS 가요대전' 팬들을 열광하게 만들었다. 
이 밖에도 ‘2021 SBS 가요대전’에는 NCT 127, NCT 드림, 키, 뉴이스트, 레드벨벳, 오마이걸, 브레이브걸스, 아스트로,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 있지(ITZY),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스테이씨, 에스파, 엔하이픈, 아이브, 우즈, 유태양, 민니, 이채연, 사이먼 도미닉, 그레이, 로꼬, 이하이가 출연해 성대한 무대를 꾸몄다. 
/ monamie@osen.co.kr
[사진] SBS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