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늬 어떡해" 아내 박보경, 남편 ♥진선규와 납치(?)샷→'키스씬'에 저 세상 '쿨내' 뿜뿜 ('미우새') [어저께TV]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1.12.27 06: 53

‘미우새’에서 배우 진선규가 출연해 이하늬와의 키스씬도 쿨하게 반응한 아내이자 배우 박보경와의 러브스토리를 전했다. 
26일 방송된 SBS  예능 ‘미운우리새끼(미우새)’에서 천만배우 진선규가 스페셜 MC로 출연했다.
이날 영화 ‘범죄도시’ 등 삭발에 거친 모습만 보여줬던 진선규가 말끔한 옷차림으로 등장하며 쑥쓰러워했다. 모두 눈을 떼지 못하자 그는 “저도 이런 모습 낯설다, 너무 많이 꾸몄다”며 웃음 짓기도.

이어 진선규에 대해 충무로 대세 중 대세라 소개했고, 다가올 1월 14일 SBS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로 컴백한 다는 소식도 전했다. 또 빌런 역할일지 묻자 그는 “그 질문 많이 받아 아니다, 지적인 프로파일러, 다들 선입견 있다”며 웃음 지으면서“이번엔 대한민국 최초의 프로파일러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라 전했다.
과거 무명시절에 대해 물었다. 진선규는 과거에 ‘아무것도 없으니 긍정적이어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심지어 영화에 0.1초 나와도 행복했다고 했다. 이에 진선규는 “영화 ‘놈놈놈’ 단역 오디션을 봤고, 컷이 0.5초 나왔다, 대사가 없었다”면서 “나만 알 수 있던 장면”이라 떠올렸다.
‘범죄도시’ 오디션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본격 촬영 전 분장을 했다는 그는 “감독님 눈빛이 잘 안 나오는 분위기라,분장실 가서 즉석에서 삭발했다”며 한 순간에 강력한 비주얼이 탄생됐고 감독도 만족했다고 했다.
하지만 삭발머리로 외국인 오해받았다는 진선규는 “배역 때문에 얼굴 태우고 밥도 안 먹으며 살빼던 시절, 열쇠 맡기러 호텔에 내려가는데, 영어쓰며 체크아웃하냐고 해, 날 외국사람으로 오해했다”며 에피소드를 전했다.
분위기를 바꿔서, 그의 러브스토리에 대해서도 궁금해했다. 아내가 배우 박보경이라 밝힌 진선규는 부부 사진을 공개, 신동엽은 “근데 사진이 납치한 것 같은 느낌이다”고 웃음 짓자, 진선규는 “가발이라도 씌울 것”이라며 민망해했다.
두 사람의 연인이 된 계기를 물었다. 진선규는 “학교를 같이 다녔다, 공연을 같이 하며 조금씩 알아갔다”면서“4살 후배고 난 복학생 오빠였다”고 했다. 이에 서장훈은 “복학생 오빠들이 참” 이라며 부러워해 웃음을 안겼다.
또한 진선규는 최근 아내 덕분에 새로운 개인기가 생겼다고 했는데 이에 대해 “티비 보며 똑같이 따라해달라고 해, 순간적으로 재밌게 하려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최근엔 ‘스트릿 우먼 파이터’ 춤을 배웠다며 이를 선보였고, 모두 “아직도 복학생 오빠처럼 사나보다”며 웃음 지었다.
이 외에도 특이한 장기가 있다는 진선규는 서해안 갈매기 소리부터 비둘기랑 증기관차 소리까지 개인기를 펼쳤다. 아내 앞에서 다 해봤는지 묻자 그는 “다 검증받은 것”이라 말해 폭소하게 했다.
진선규의 피부 관리에 대해서도 물었다. 진선규는 “원래 잘 안 바르는데, 아내 때문에 스킨 로션과 선크림 정도 바른다”며 관리받는 남편 모습으로 부러움을 안겼다.
이어, 진선규는 아내가  배우자 기도를 했다면서 “얼굴은 안 주시고 다른 능력을 주셨다고 해, 다 주신 않다더라”면서 웃음, 스스로 생각했을 때 외모 참 괜찮다고 느낄 때가 있는지 묻자 “선글라스 꼈을 때, 가리니까 괜찮네 싶다, 좀 달라보인다”며 웃음 지었다.
무엇보다 이날 아내가 쿨한 스타일이라며 ‘극한직업’ 이하늬와 키스씬에 대해 언급했다.진선규는 “아내가 전혀 질투하지 않았다, 그저 ‘하늬씨 어떡해’라더라, 오빠랑 입을 맞췄다고 (안타까워했다)”메 에피소드로 폭소를 안겼다.
그러면서 그는 키스씬에 대해 “코믹과 액션, 키스씬은 입술액션씬이다”면서 “아내도 그렇게 받아들였다”고 했고, 모두 “이하늬를 걱정하는 아내가 웃긴다”며 폭소했다.
한편,  SBS  예능 ‘미운우리새끼(미우새)’ 는  엄마가 화자가 되어 아들의 일상을 관찰하고, 육아일기라는 장치를 통해 순간을 기록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일요일 밤 9시 5분에 방송된다.
/ssu08185@osen.co.kr
[사진] ‘미운우리새끼’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