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원 없는 자리, '호감' 류이서→'모델핏' 서하얀..셀럽 아내♥︎ 평정 [Oh!쎈 초점]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22.04.02 17: 28

연예인의 어여쁜 아내들이 인플루언서로서 갖는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다.
개그맨 이휘재가 아내의 수입에 놀랐다고 밝힌 바 있듯 문정원은 인플루언서가 된 대표 연예인 아내였다. 의상, 화장품 등 각종 제품의 모델, 유튜브 활동 등으로 '잘 나갔던' 문정원은 그러나 층간소음 논란, 놀이공원 장난감 먹튀 논란에 휩싸이며 1년여간 SNS 활동을 멈춘 상황. 자숙 중인 그의 근황은 아직도 많은 네티즌의 관심사이기도 하다.
이 같은 문정원에 이어 남다른 미모와 화제성으로 인플루언서 업계를 평정하는 그녀들에는 누가 있을까(단 이미 일찌감치 연예인 남편을 뛰어넘어 방송인으로 활약하거나 본격 자신의 패션 관련 사업체를 운영하는 아내들은 제외했다).

#류이서(전진 아내)
신화 전진과 2020년 9월 결혼한 류이서는 승무원 출신으로 늘씬한 몸매, 아름다운 이목구비의 얼굴로 많은 팬을 지니고 있다. 선한 인상과 품성으로 대중의 호감이 높다. 의상 소화력이 웬만한 모델 못지 않다.
SBS 예능프로그램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 출연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고 드라마에 특별 출연하기도 했다. 인스타그램 팔로우 수는 10만명이 넘는다.
# 박지연(이수근 아내)
'동안'으로 유명한 이수근의 아내 박지연은 특유의 귀염성 있는 외모와 '장금이도 울고갈' 요리 실력으로 팔로워들을 열광시킨다.
박지연은 이수근과 띠동갑 나이차를 극복하고 지난 2008년 결혼, 슬하에 두 아들을 두고 있다. 2011년 둘째 임신 당시 임신 중독 증상으로 신장에 이상이 생겼으며 현재 투석 치료 중이기도 하다. 이런 그가 투병 중에도 씩씩함을 잃지 않으며 매사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도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6만 7000여명.
# 이솔이(박성광 아내)
이솔이는 개그맨 박성광과 지난 2020년 8월 결혼식을 올렸고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2세 계획을 이유로 10년간 다니던 제약 회사를 퇴사하기도 했다.
웹드라마 출연 이력 탓에 당초 배우 출신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하지만 이는 단순히 지인을 돕기 위해 출연한 것이었다고. 그 만큼 출중한 외모를 자랑한다. 청순하면서도 힙한 분위기로 인기가 많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8만 1000여명.
# 서수연(이필모 아내)
이필모와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연애의 맛'을 통해 만나 결혼한 서수연은 수수하면서도 청순한 분위기로 이필모 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서울 청담동에 있는 고급 레스토랑을 운영하면서 인플루언서로 활약 중이다.
슬하에 아들 하나를 두고 있으며 현재 둘째를 임신 중이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7만 7000여명.
#서하얀(임창정 아내)
업계의 신흥 강자.
서하얀은 승무원 출신으로 키 176cm 모델 피지컬을 자랑한다. 가수 임창정과 18살의 나이차를 극복하고 2017년 결혼, 슬하에 아들 다섯을 키우는 다둥이 엄마이기도 하다. 최근  SBS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을 통해 오형제와 함께 하는 일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미모, 육아 등 비슷한 관심사를 지닌 네티즌이 그에게 열광할 요소가 가득하다. 
아직 모델 활약이나 SNS 제품 판매 등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방송에 한 번 출연하자마자 입고나온 의상은 조기 품절이 되는 등 파급력을 입증해 추후 행보가 주목된다. 서하얀과 관련한 기사는 포털사이트 랭킹순위 상위권을 차지하며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1만 2000여명.
/nyc@osen.co.kr
[사진] SN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