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종 이방원' 주상욱의 슬픈 눈빛..형 김명수와 은밀한 대화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22.04.10 19: 20

주상욱이 심상치 않은 분위기 속에서 김명수와 은밀한 대화를 나눈다.
10일(오늘) 밤 9시 40분에 방송하는 KBS 1TV 대하드라마 ‘태종 이방원’(연출 김형일, 심재현 / 극본 이정우 / 제작 몬스터유니온) 26회에서는 이방원(주상욱 분)이 이방과(김명수 분)에게 불안함을 담은 한마디를 전한다.
앞서 이성계(김영철 분)는 이방원과 전투에서 패해 작은 궁궐에서의 생활을 시작했다. 이성계는 자신을 찾아온 이방원에게 여전한 분노를 드러냈고, 그의 모습이 사라지자 서러운 마음에 통곡했다. 뜰을 가득 채우는 아버지의 울음소리는 이방원의 가슴에 비수가 되어 파고들었다. 힘겨워하는 부자(父子)의 모습은 안방극장에 안타까움을 불러일으켰다.

10일(오늘) 방송에서는 이방원이 자신이 계획하고 있는 일에 관해 이방과에게 털어놓는다. 그의 이야기를 들은 이방과는 이방원을 만류한다고. 수심 가득한 이방과의 눈빛이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자아내는 가운데 두 사람 사이에 어떤 대화가 오갔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한 어쩔 수 없다는 듯 허망한 표정을 짓고 있는 이방원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존재하지도 않는 적을 만들어서 베는구려”라고 말하는 이방과에게 이방원은 “빼앗은 자의 숙명입니다”라고 대답한다고. 과연 이방원이 어떤 일을 준비하고 있을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이방원은 스스로 괴물을 자처하며 숙부인 정도전(이광기 분)뿐만 아니라 세자였던 이방석(김진성 분)까지 제거했다. 또한 친형인 이방간(조순창 분)을 제압하고, 아버지 이성계(김영철 분)와의 전투에서 승리를 거머쥐면서 조선의 세 번째 왕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다져왔다. 이런 상황 속에서 이방원이 마련한 대책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이렇듯 이방원에게 다시 한 번 위기가 찾아오며 폭풍전야의 긴장감을 형성, 시청자의 본방 사수 욕구를 상승시키고 있다.
KBS 1TV 대하드라마 ‘태종 이방원’ 26회는 10일(오늘) 밤 9시 40분에 방송된다.
/comet568@osen.co.kr
[사진] 태종 이방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