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기안84, 이말년·주호민과 새 예능...'침펄기' 또 뭉친다 (종합)
OSEN 연휘선 기자
발행 2022.04.21 13: 58

웹툰 작가 기안84가 '침착맨' 이말년, 주호민과 함께 새 예능 프로그램에 도전한다. 
21일 OSEN 취재 결과 기안84, 이말년, 주호민이 동반 출연하는 새 예능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방송 관계자들에 따르면 기안84, 이말년, 주호민은 최근 새 예능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앞서 세 사람은 MBC 웹 예능 스튜디오 M드로메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말년을 건강하게'에 함께 출연하며 호평받았다. 이 가운데 또 다른 예능 프로그램 론칭을 기획 중인 것.

[사진=OSEN DB] 웹툰 작가 기안84가 절친한 이말년, 주호민과 새 예능으로 뭉친다.

[사진=EBS 제공] 유튜버 '침착맨'으로 활동 중인 웹툰 작가 이말년.
인기 웹툰 작가인 기안84, 이말년, 주호민은 그동안 따로 또 같이 방송 활동을 전개해 왔다. 그 중에서도 기안84는 MBC 간판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를 통해 매해 MBC 방송연예대상에 초청될 정도.. 방송을 통해 소탈한 일상을 보여주던 그는 60억 원대 건물주라는 반전 포인트까지 널리 알려질 정도로 예능인이자 셀럽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말년 또한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와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유재석과 호흡을 맞출 만큼 입담과 순발력을 인정받았다. 더불어 주호민은 이말년과 유튜브 채널 '침착맨'에 '침펄토론'으로 출연하며 활약 중인 상황이다. 
[사진=OSEN DB] 웹툰 작가 주호민.
특히 방송 관계자들에 따르면 기안84, 이말년, 주호민의 '말년을 건강하게'와 같은 웹 예능의 한계를 넘어 다양한 플랫폼을 대상으로 편성을 논의 중이다. 세 사람 모두 기존 전문 방송인들보다 신선한 감각을 자랑하고 유튜브와 같은 웹 콘텐츠에서는 이미 수많은 구독자를 쌓으며 인정받은 만큼 새로운 플랫폼에서도 활약할 것으로 예상된다.  
드라마와 시네마타이즈를 중심으로 국내외 플랫폼 및 채널 상승세와 K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뜨거운 상황. 소위 '침펄기'로 사랑받는 '침착맨' 이말년, '주펄' 주호민, 기안84가 본격적인 새 예능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 monamie@osen.co.kr
[사진] OSEN DB, EBS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