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맞선' 김민규, '집사부' 일일 비서 출연..불타는 학구열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22.04.23 10: 35

24일 저녁 6시 30분 방송되는 SBS ‘집사부일체’에는 ‘건축계의 셜록’ 유현준 건축가가 사부로 등장한다.
‘집사부일체’ 이승기, 양세형, 김동현, 은지원은 강남에 위치한 한 사무소에서 공간을 통해 인간과 세상을 들여다보는 ‘인문 건축가’ 유현준 사부를 만났다. 유현준의 사무실을 직접 방문한 멤버들은 감각적인 건축 인테리어와 그의 화려한 MIT, 하버드 졸업장을 보고 입을 다물지 못했다. 또한 멤버들은 ‘집을 알면 사람을 알 수 있다’며 본인을 ‘셜록’이라 소개한 유현준 사부와의 하루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어 유현준은 하버드 재학 당시 비하인드스토리부터 하버드 대학 건물의 건축 비밀을 공개하는가 하면 인간의 ‘스스로를 드러내는 공간에 대한 욕구’를 설명하며 자신만의 건축학개론을 전수했다. 공간과 사회적 현상을 연결시켜 세상을 꿰뚫어 보는 사부의 유익한 건축 이야기에 멤버들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고. 

또한, 유현준 사부는 스스로를 ‘욕망 덩어리’라고 표현, 자신이 진짜 원하는 ‘집’은 ‘OOO’이라고 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는데. 과연 어떤 집이었을지 호기심이 증폭된다.
한편, 이날 사부의 특별한 일일 비서로 SBS 드라마 ‘사내 맞선’에서 맹활약한 배우 김민규가 출연한다. 그는 사부의 말에 집중하며 건축에 대한 학구열을 불태웠다는 후문이다. 김민규가 일일 비서로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를 모은다.
‘건축계의 셜록’ 유현준 사부가 알려주는 ‘건축학개론’은 오는 24일 저녁 6시 30분 방송되는 SBS ‘집사부일체’에서 공개된다.
/ hsjssu@osen.co.kr
[사진] SB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