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Oh! 타임머신] 박유천, '마약' 거짓말 기자회견에 은퇴...1년도 못 가 번복 (과거사 재조명)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연휘선 기자] N년 전 4월 24일, 그 날도 연예계는 각종 사건, 사고로 시끄러웠다.

[OSEN=수원, 이대선 기자] 3일 오전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된 배우 박유천이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서 수원지검에 송치됐다.배우 박유천이 검찰로 송치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sunday@osen.co.kr

마약 혐의를 부인하던 가수 겸 배우 박유천은 끝내 '양성' 반응이 나오자 소속사와 전속계약을 해지하며 연예계에서 은퇴했다. 그런가 하면 혼성그룹 에이트 백찬과 아나운서 조은지는 같은 날 다른 곳에서 결혼해 축하를 받았다. 

# 2019년, 박유천 마약 '양성' 은퇴 선언

2019년 4월 24일, 당시 박유천 소속사였던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박유천이 기자회견에서 말씀드린 대로 연예계를 은퇴할 것이며 향후 모든 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재판부의 결정에 따를 것"이라고 밝혔다. 하루 전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검사 결과 박유천의 다리털에서 필로폰이 검출됐다는 마약 '양성' 반응에 따른 공식입장이었다. 

그보다 앞서 박유천은 과거 약혼 관계였던 황하나 씨와 함께 5차례 마약을 투약하고 2차례 매수했다는 혐의를 받았다. 그러나 박유천은 직접 기자회견을 열고 "마약 투약이 사실일 경우 연예계를 은퇴하겠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하지만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마약 '양성' 반응이 나오며 기자회견에서도 거짓말을 한 셈이 됐다. 

그로 인해 연예계 은퇴까지 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숙은 채 1년도 가지 않았다. 이듬해 3월 박유천은 SNS를 통해 화보집 발간 소식을 알렸고, 다음 달인 4월에는 공식 팬사이트를 새로 열며 팬클럽을 모집했다. 심지어 팬클럽 가입비가 연회비 포함 6만 6000원에 달해 '고가 가입비'라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이후 박유천은 온라인 생일파티와 해외 앨범 발매 소식 등에 이어 유튜브 채널까지 개설하는 한편 본격적인 복귀를 시도했다. 또한 독립영화 '악에 받쳐'에 캐스팅 돼 연기자로서도 재기하려 했다.

[사진=박유천 SNS] 과거 박유천이 공개한 독립영화 '악에 받쳐' 촬영 현장 스틸 컷.

하지만 이후 국내 소속사와 일본 매니지먼트 사이 이중계약 논란에 휩싸이며 전 소속사 대표로부터 6억 원대 손해배상 소송을 당했다. 이 과정에서 박유천이 마카오와 필리핀 등으로 해외 원정 도박을 다녔다는 의혹까지 일어 충격을 더했다. 기자회견까지 열면서도 거짓말을 했던 박유천을 향한 대중의 배신감과 충격이 아직 사라지지 않은 상황. 이제는 박유천이 수많은 법적 분쟁과 의혹 거리만 남긴 채 자취를 감춘 모양새다. 

# 2021년, 에이트 백찬부터 아나운서 조은지까지 '웨딩 데이' 

[사진=디스이즈잇 레코드 제공] 에이트 출신 백찬.

2021년 4월 24일은 다양한 스타들의 결혼식이 잇따랐다. 바로 혼성그룹 에이트 출신 가수 백찬과 아나운서 조은지가 같은 날 각기 다른 장소에서 화촉을 밝힌 것이다. 

먼저 에이트 백찬은 이날 3세 연하의 회사원으로 알려진 연인과 결혼했다. 코로나19 확산세 속에 예식은 따로 올리지 않았다. 대신 양가 가족들이 참석한 가족 식사로 식을 대신했다. 백찬의 아내는 대기업 음악제작 파트에 근무하는 회사원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과거 음악 작업을 하며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고, 6년 여의 열애 끝에 결혼을 결심했다. 

[사진=조은지 SNS] 스포츠 아나운서 조은지.

그런가 하면 같은 날 KBS N 스포츠 아나운서 조은지는 사내 연애를 통해 만난 2세 연상의 PD와 결혼했다. 조은지의 남편은 서울대 체육교육학과를 졸업해 2018년까지 KBS N PD로 재직한 인재로, 큰 키와 다부진 체격에 연예인 못지 않은 훈남이라고 알려졌다. 두 사람은 KBS N에 함께 근무하며 연인으로 발전했고 3년 여의 교제 끝에 백년가약을 맺었다. 

/ monamie@osen.co.kr

[사진] OSEN DB, 박유천, 조은지 SNS, 디스이즈잇 레코드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