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해봐 너도..” 은지원, 이혼이유 간접 언급? ‘아파트 완판’ 유현준 ‘사부’ 등장 (집사부) [Oh!쎈 종합]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2.04.24 22: 54

‘집사부일체’에서 은지원이 간접적으로 결혼생활과 이혼을 언급하며 남다른 거침없는 입담을 폭발했다. 
24일 방송된 SBS 예능 ‘집사부일체’에서 유현준과 함께 했다. 
이날 멤버들이 ‘집사부일체’ 사부가 있는 곳으로 이동했다. MIT, 하버드대 졸업장을 발견한 멤버들은 “유학파가 나오시네”라며 눈길, 특히 테라스에는 작은 연못이 있었는데 이에 은지원은 “하나도 실용적인게 없어, 이건 모기집이다”고 말해 폭소하게 했다. 실제로 모기장이 설치되어 있는 모습. 은지원은 “모기장 치기 전에 모기집부터 없애야지”라며 남다른 시선으로 바라봐 폭소하게 했다.

이때, ‘사내맞선’에서 활약한 배우 김민규가 출연했다.  이어 “행복을 만드는 집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줄 사부”라고 소개했다. 알고보니 사부의 정체는 공간 컨설팅 전문가이자 건축가 유현준이었다. 은지원은 친분이 있다며 “이 분 인테리어 하시는 분 아냐, 정말 교수님이다 , ‘세계사’ 프로그램에 나와 건축에 대해 설명하신 분”이라며 소개했다.
이승기는 유현준에게 최근 아파트 짓지 않았는지 질문, 우리가 생각하는 아파트가 아닌 테라스에 정원이 있다고 했다. 그는 “하나 지었다”며 마당같은 테라스 아파트를 인정, 현재  분양이 다 끝났다며 남다른 ‘아파트 완판’ 스웨그를 보였다.
특히 그에게 하버드대와 MIT 학력을 언급, “두 학교 다닌 분 있나”고 묻자 그는 “제 주변엔 못 봤다”고 말하며 쑥스러운 듯 웃음 지었다. 이어 다양한 토크를 나누자 이승기는 “확실히 하버드랑 MIT가 이래서 가나보다 너무 재밌다”며 감탄했다.
이어 유현준은 “행복해지려면 내 규칙을 담은 내 공간을 만들어야한다”고 하자 은지원은 유심히 듣더니“화장실이 한 때 제일 행복했다, 혼자 있을 수 있는 공간”고 말해 멤버들을 의아하게 했다. 이유를 묻자 그는 “(그냥)결혼해봐 너도.. 변도 안 마려운데 계속 앉아 있었다 그냥”이라며 솔직하고 화끈하게 대답해 폭소하게 했다. 삶의 경험에 묻어난 대답이었다.
유현준은 “청년들이 집 마련 대신 차를 산다, 차박으로 내 공간을 마음대로 만들지 않나, 자기만의 영역을 만들려는 것”이라며 덧붙였다. 
한편, SBS 예능 ‘집사부일체’는'물음표'에 빠진 우리 청춘들! 갈팡질팡 방황하는 이들에게 '느낌표'가 될 특별한 하루를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일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ssu08185@osen.co.kr
[사진] ‘집사부일체’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