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여자친구 출신 예린 "나의 새로운 목소리 들려주고 싶었다"[일문일답]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선미경 기자] 그룹 여자친구 출신 가수 예린이 미니앨범 ‘ARIA’로 솔로 아티스트로 성공적인 첫발을 내딛었다.

예린은 지난 18일 각종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미니앨범 ‘ARIA’를 공개하고, 팬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솔로 활동에 돌입했다.

예린의 첫 솔로 앨범 ‘ARIA’는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시작하는 도전적인 의미를 품고 있는 앨범이며, 동명의 타이틀곡 ‘ARIA’는 시원한 리듬과 청량한 예린의 보컬이 인상적인 댄스곡이다. 앨범 발매와 동시에 다채롭고 완성도 높은 곡들이 담겨 있어 호평이 쏟아지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예린은 지난 18일 ‘ARIA’ 발매 기념 팬 쇼케이스를 통해 팬들을 만나 솔로 데뷔의 기쁨을 만끽했다. 이날 예린은 첫 무대로 타이틀곡 ‘ARIA’를 최초 공개, 가사에 충실한 힘찬 퍼포먼스를 펼쳤고 팬들 역시 함성으로 답하는 등 현장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예린은 직접 MC를 보며 만능엔터테이너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Q&A 토크와 앨범 언박싱, 팬들을 위한 선물 만들기 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재치 있는 입담을 발휘하며 유쾌한 시간을 만들었다. 예린은 특유의 밝은 분위기가 담겨 있는 ‘Believer’ 무대를 마지막으로 팬 쇼케이스를 성료했다.

첫 미니앨범 ‘ARIA’로 데뷔한 예린이 직접 자신의 데뷔 앨범과 관련한 이야기를 일문일답으로 전했다.

다음은 예린의 솔로 첫 번째 미니앨범 'ARIA' 관련 일문일답 전문이다.

Q. 데뷔 7년 만에 솔로 데뷔다. 데뷔 소감은? 

 - 매 순간이 얼떨떨하고 처음 데뷔했을 때처럼 떨리고 긴장도 많이 됩니다. 또 한편으론 그동안 준비해온 것들을 많은 분께 선보일 수 있다는 설렘과 두근거림도 큽니다. 제 노래를 듣고 저의 이 감정들을 함께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Q. 솔로 데뷔 앨범이자 첫 미니 앨범 'ARIA'를 직접 소개해준다면? 

- 'ARIA'는 다양한 음악색과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저의 도전적인 의미를 담아낸 앨범입니다. 첫 솔로 앨범인 만큼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음악으로 저의 색다른 분위기를 전하고자 했습니다.

Q. 이번 앨범을 통해 가장 보여주고 싶은 '이것'이 있다면?

 - 색다른 장르에 도전하는 저의 새로운 목소리를 들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이번 앨범을 통해 ‘예린이가 이런 곡도...’, ‘예린이한테 이런 목소리도 있었구나...’ 생각하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작업했습니다. 

Q. 앨범 기획부터 준비 과정 전반에 적극 참여했다고 하는데, 어떤 점에 가장 신경을 썼는지? 

 - 앨범 기획의 시작부터 함께하면서 정말 여러 곡을 들어보고 곡 선정부터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좀 더 풍성하고 다양한 곡이 담길 수 있도록 했고, 뮤직비디오나 자켓에서도 그동안과는 또 다른 느낌을 내려고 노력했습니다. 

Q. 타이틀곡 'ARIA'는 어떤 곡?

 - 시원한 리듬과 청량함을 느낄 수 있는 곡입니다.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보컬 톤에도 신경을 많이 썼고, 주변 시선들을 신경 쓰지 않고 자기만의 색으로 세상을 만들어가겠다는 가사의 의미도 잘 표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Q. 'ARIA' 무대에서 가장 눈여겨 봐줬으면 하는 것이 있다면? 

 - 후렴 부분에 주문을 거는 손동작의 포인트 안무가 있는데 그 부분을 집중해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ARIA' 뮤직비디오 속에서 다양한 이미지를 보여줬다. 어떤 컨셉으로 촬영됐나? 

 - 앨범 자켓, 뮤직비디오 전반에 꽃이 등장합니다. 많은 분들이 봄이 되면 꽃이 피는 걸 기다리시는 마음을 떠올리며 ‘꽃’을 이번 앨범의 전체 콘셉트로 결정했습니다. 특히나 뮤직비디오에서는 새롭게 피어나는 꽃들과 같이 새로운 시작을 하는 저의 모습, 그리고 다양한 색과 모양의 꽃들처럼 저 역시 다채로운 이미지를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또 크게 ‘낮’과 ‘밤’으로 구분 지어 각기 다른 무드를 연출하고자 했습니다.

Q. 솔로 앨범을 준비하며 많은 응원을 받았을 것 같다. 지인들의 반응은? 

 - 가족과 지인들에게 정말 많은 응원을 받았습니다. 특히나 멤버들이 응원도 격려도 위로도 아낌없이 해줬습니다. 준비하는 내내 긴장도 걱정도 많이 됐는데 그때마다 큰 힘을 얻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예린의 무대를 기다렸을 많은 팬들에게 한마디! 

 - 가수 예린으로는 공백이 좀 길었는데 같은 자리에서 기다려준 버디들. 정말 고마워요! 항상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저의 첫 미니앨범 ‘ARIA’ 많이 사랑해주세요! /seon@osen.co.kr

[사진]써브라임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