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진욱♥이연희, 이유있는 현실 케미 MBTI 궁합도 갓벽(결혼백서)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하수정 기자] 카카오TV 오리지널 ‘결혼백서’에서 예비부부로 만난 이진욱♥이연희의 케미에 대한 반응이 심상치 않다. N차 정주행을 유발하는 이유에 대해 “천상계 비주얼에 눈이 즐거운데, 티격태격할 때조차도 사랑스러운 호흡에 기분이 좋아진다”는 댓글이 다수 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카카오TV 오리지널 ‘결혼백서’(연출 송제영, 서주완, 극본 최이랑, 기획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작 메이스엔터테인먼트)가 3회까지 공개된 현재, “벌써부터 N차 정주행 중”이라는 시청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예비부부라면 한 번쯤 고민했을 법한 주제가 과거 내가 경험했고, 현재 내가 겪고 있고, 어쩌면 미래에 내가 치러야 할 이야기라는 격한 공감대가 이뤄지고 있기 때문. 

무엇보다 예랑이 서준형(이진욱 분)과 예신이 김나은(이연희 분)이 여러 우여곡절을 겪으며 하나씩 퀘스트를 통과하는 과정 속에서 빛난 현실 케미는 봐도 봐도 계속 보고 싶다는 평가다.

빛나는 케미를 자랑하는 이진욱과 이연희. 이 둘의 MBTI 궁합마저 ‘갓벽’하다는 시청자들의 분석이 흥미롭다. 

지난 23일 진행된 제작발표회에서 두 배우는 요즘 사람들의 최대 관심사인 MBTI에 대해 각각 ‘ENTP’와 ‘ISFJ’라고 밝힌 바 있다. ‘ENTP’는 문제의 본질을 논리적으로 파악하고 싶어 하는 혁명적인 성향, ‘ISFJ’는 검증된 방법과 확립된 제도에 기여하는 것을 즐기는 조직적인 성향이다.

이처럼 네 가지 중 겹치는 게 단 하나도 없기에 극과 극의 성향 같지만, 두 MBTI가 최상의 궁합이라고. 시청자들은 각종 MBTI 분석 자료를 근거로 들며, “상대의 최강점이 자신의 최약점인 관계로, 서로 건강하고 포용력이 좋다면, 상호 보완이 완벽하게 되는 조합이기 때문에 엄청난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분석을 내놓으며 두 배우가 완성한 최고의 케미의 이유를 찾아내고 있다.

‘결혼백서’를 연출한 송제영 감독 역시 “이진욱, 이연희 배우가 이번에 처음 호흡을 맞춰본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처음 만나는 순간부터 빠르게 친해지더라. 때문에 촬영하면서 호흡에 대한 걱정은 전혀 없었다”는 후기를 전하며, “두 배우의 케미 점수는 100점 만점에 100점”이라는 찬사를 보냈다. 

MBTI 궁합마저 ‘갓벽’한 이진욱과 이연희의 현실 공감 로맨스 ‘결혼백서’는 매주 월, 화, 수, 오후 7시 카카오TV에서 공개된다. 

/ hsjssu@osen.co.kr

[사진] 카카오엔터테인먼트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