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세븐틴·싸이 제치고 '음악중심' 1위..조유리→빅톤 컴백[종합]
OSEN 김나연 기자
발행 2022.06.04 16: 21

 강다니엘이 '음악중심' 1위를 차지했다.
4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는 강다니엘의 'Upside Down'이 세븐틴 'HOT', PSY(싸이) 'That That'을 제치고 6월 첫째 주 1위에 등극했다.
이날 '음악중심'은 트로트 계의 샛별 승국이의 '검문할게요' 무대로 막을 열었다. '검문할게요'는 왈츠풍 트로트 스타일의 세련된 팝 장르의 곡으로, 시크한 척 하지만 낯선 이상형의 여성에게 첫눈에 반해 무조건적인 구애를 하는 재치있는 가사가 포인트다. 2019년 데뷔 후 오랜만에 컴백한 승국이는 구성진 음색과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흥을 선사했다.

YOUNITE(유나이트)는 선공개 타이틀곡 'EVERYBODY' 무대를 선보였다. 'EVERYBODY'는 펑키한 올드스쿨 스타일의 힙합 트랙으로, 복잡한 세상 속 오늘만큼은 다 잊고 우리와 함께 신나게 즐기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유나이트는 파워풀 퍼포먼스와 함께 자유분방한 에너지를 발산했다.
지난 3월 30일 데뷔 앨범을 발매했던 NINE.i(나인아이)는 수록곡 'BEAUTY iNSIDE'로 후속곡 활동을 펼쳤다. 'BEAUTY iNSIDE'는 영화 '뷰티 인사이드'를 모티브로 겉모습이 바뀌어도 정체성을 잃지 않는 주인공의 모습을 보며 각자가 가진 아름다움에 대해 고민하는 멤버들의 시선을 함께 담아낸 곡이다. 멤버가 직접 작곡, 작사한 곡을 통해 나인아이만의 색깔을 담아냈다.
CLASS:y(클라씨)는 첫 미니앨범 타이틀곡 'CLASSY'를 선보였다. 'CLASSY'는 세련된 이미지와 당당함을 Deep House의 그루브함과 EDM, Hiphop 사운드로 담아낸 퓨전 장르의 곡이다. 클라씨는 마치 런웨이를 걷는 듯한 자신감을 한껏 발산하며 클라씨만의 정체성과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BVNDIT(밴디트)는 강렬한 매력으로 영혼 속 깊이 침투할 'VENOM'으로 돌아왔다. 'VENOM'은 그루비하면서 공격적인 베이스 라인과 강렬하고 폭발적인 에너지가 담긴 EDM 힙합 장르로 당차고 자유분방한 가사가 매력적인 곡이다. 밴디트는 자신들의 정체성이 짙게 담긴 'VENOM'으로  '이 세상을 살아갈 때 주눅 들지 말고 할 말은 하고 살아가자'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강렬하고 파워풀한 에너지를 전했다.
첫 미니앨범 'Into The Light'로 컴백한 LIGHTSUM(라잇썸)은 타이틀곡 'ALIVE'로 컴백 무대를 치렀다. 라잇썸은 'ALIVE'에 대해 "무채색이었던 세상이 생동감 넘치게 변하는 과정을 솔직하고 사랑스러운 방식으로 녹여낸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저희도 요즘 살아있음을 제대로 느끼고 있다.처음으로 팬분들 앞에서 무대를 하게 돼서 매일매일 행복한 감정을 느끼고 있다"며 "가사에 맞게 살아있는 감정 표현한 다채롭고 멋진 표정연기와 화려한 퍼포먼스까지 꼭 지켜봐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약 7개월만에 돌아온 라잇썸은 감정에 솔직하고 싶은 Z세대의 마음을 대변하며 한층 더 대담한 매력을 발산했다.
VICTON(빅톤)은 'Stupid O‘clock' 무대로 성숙미를 발산했다. 'Stupid O‘clock'은  밤늦은 시간이나 이른 새벽을 의미하고 있으며, 시간은 흐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밤을 맞이해야 하는 자들에게 시간이 주체가 되어 과감하게 전하는 메시지를 사랑에 빗대어 표현한 곡이다. 빅톤은 성숙한 섹시미를 장착하고 짙은 유혹을 선사했다.
지난해 'GLASSY'로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 걸음을 내딛었던 조유리는 8개월만에 첫 번째 미니앨범 'Op.22 Y-Waltz : in Major'로 돌아왔다. 조유리는 타이틀곡 '러브 쉿!'에 대해 "에너제틱한 팝 댄스 곡이다. '너랑 헤어져서 너무 기뻐'라는 이야기를 하고 있는 곡"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팬들이 좋아해주실걸 예상하고 특별히 한곡 더 준비했다. 'Opening'은 제가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한 곡이다. 제목처럼 제 시작을 함께해주시는 여러분들께 꼭 들려드리고 싶은 곡이니 함께해달라"고 당부했다. 이후 조유리는 수록곡 'Opening'부터 타이틀곡 '러브 쉿!'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하며 한계 없는 올라운더 아티스트 면모를 뽐냈다.
한편 이날 '쇼! 음악중심'에는 VICTON(빅톤), 조유리, 원어스(ONEUS), BVNDIT(밴디트), 싸이퍼(Ciipher), LIGHTSUM(라잇썸), CLASS:y(클라씨), YOUNITE(유나이트), NINE.i(나인아이), TNX, 승국이, 화연 등이 출연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MBC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