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내가 답답해"..딘딘, 경험 더해 더 애틋해진 '널 사랑하면 안돼 Part.2'[퇴근길 신곡]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2.06.06 18: 05

 가수 딘딘이 경험에서 우러나온 현실 공감송으로 돌아왔다. 
딘딘은 오늘(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곡 '널 사랑하면 안돼 Part.2'를 깜짝 발매했다. 지난 4월 'Lollipop' 이후 약 2개월 만에 컴백이다. 
'널 사랑하면 안돼 Part.2'는 2020년 8월 발매된 '널 사랑하면 안돼'의 두 번째 이야기이자 마지막 페이지로, 남자가 여자를 사랑할 때 느낄 수 있는 애틋하고 복잡한 감정을 딘딘만의 감성으로 풀어낸 트랙이다. 

특히 딘딘은 자신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직접 '널 사랑하면 안돼 Part.2' 작사, 작곡에 참여해 진정성을 높이기도. 딘딘은 특유의 마음을 대변하는 현실적인 노랫말에 중독성 있는 멜로디를 더해 곡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딘딘은 "내가 널 좋아하면 안 될까 / 사랑은 너도 나도 힘드니까 / 걸음을 맞춰보면 어떨까 / 나의 속도에 너의 속도에 / 실수로 떠올린 적 없을까? 한 번도 단 한 번도 / 난 지금도 네 생각이 나 / 혹시 음식을 먹다가 친구 애인을 봤다가 / 넌 나를 떠올린 적 없을까 / 나도 내가 답답해 / 일분일초가 막막해 / 이 노랠 네가 들을 때 / 그 표정이 궁금해 / 웃을 때 참 예쁜데" 등의 가사를 통해 사랑에 빠진 남자의 마음을 솔직하게 녹여냈다. 
뿐만 아니라 딘딘은 "우리 그냥 사랑하면 안 될까 / 널 가장 행복하게 할 테니까 / 약속해 가벼운 말 같지만 / 정말로 널 정말로 / 사랑해 널 사랑해 / 이렇게 내가 널 사랑해 / 미안해 다 미안해"라는 가사로 진심 어린 사랑을 노래했다. 
'널 사랑하면 안돼 Part.2'는 전작과 닮은 듯하면서도 다른, 한층 더 성숙해진 딘딘의 감정선이 인상적이다. 담백한 보컬과 꾸밈없는 감성으로 듣는 이들의 공감대를 정조준한 딘딘이 '널 사랑하면 안돼 Part.2'를 통해 보여줄 본인만의 음악적 색깔은 어떤 모습일지 기대된다. 
한편 딘딘은 오늘(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곡 '널 사랑하면 안돼 Part.2'를 깜짝 발매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딘딘 '널 사랑하면 안돼 Part.2' 뮤직비디오, 디앤디코퍼레이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