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8개월차' 장수원, 곧 아빠되나? "現시험관으로 2세계획 중" (ft.♥아내) [어저께TV]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2.06.07 06: 53

‘동상이몽2’에서 장수원이 아내를 최초로 공개한 가운데, 현재 시험관을 이용해 2세 계획 중인 근황도 탈탈 밝혔다. 
6일 방송된 SBS 예능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서 1세대 아이돌 젝스키스 출신이자 배우로도 활동 중인 장수원이 출연, 그는 최근 한 살 연상 스타일리스트와 결혼해 신혼 7개월차인 근황을 전했다.
모두 “얼굴 좋아져, 결혼이 체질인가 보다”고 하자 그는 머뭇 거리더니 “체질에.. 맞는 것 같다”고 대답해 웃음을 안겼다. 자연스럽게 이지혜를 언급하며 로봇연기와 웃픈연기의 만남이라고 했다. 강민경까지 셋이 있어야한다고. 레전드 연기의 삼총사가 뭉치길 바라는 분위기가 폭소하게 했다.   

MC들은 장수원이 작년에 깜짝 결혼발표로 화제가 됐다며, “아내를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아, 한 살 연상 스타일리스만 알려졌다”고 했다. 베일 속 꽁꽁 싸인 아내에 대해 장수원은 “스타일리스트, 이름은 지상은”이라 최초로 밝히며 “예전 샵, 현이, 손담비와도 일을 했던 인연, 지금은 톱 남자 배우 전문이다, 양세종, 정경호, 김재욱, 박희순, 이이경 등 맡고 있다”고 했다. 잘 생긴 배우와 일하는 것이 잘투는 안 나는지 묻자 장수원은 “전혀, 돈만 잘 벌면 되죠”라며 쏘쿨한 반응을 보였다.
또 아내와는 첫만남이 일로 만난 사이라며 만나자마자 자신과 일 못하겠다고 거절했다고 했다. 첫 미팅에서 거절 당한 스토리를 묻자 장수원은 “제대 후 처음 연기하던 시기 남자배우 전문 스타일리스트 찾다가 소개받게 됐다”며 “워낙 바쁘던 스타일리스트 아내였고 난 신인시절 배우 가수 인연으로 소개받았는데 하필 안 좋은 추억이 있더라, 복합적인 이유로 거절당했다”고 답했다. 이에 김숙은 “장수원 때문은 아닐까”라고 묻자 장수원은 “전체적으로 제가 별로였던 것 같다”며 셀프디스로 웃음을 안겼다.
계속해서 ‘눈 떠보니 결혼식장이었다, 엉겁결에 결혼했다’고 했던 발언을 언급, 장수원은 “첫 만남 거절 후 다른 스타일리스트와 일해, 알고보니 내 담당 남자 스타일리스트와 친한사이였다”며 “항상 커피마시고 있어 오다가다 편한 친구사이가 됐다, 만날 수록 좋아지고 아내가 먼저 만나자고 제안했다”며 러브스토리에 대해 입을 열었다.
연애에서 결혼까진 어떻게 하게 됐는지 묻자 장수원은 아내가 적극적으로 추진했다며  “44살 전엔 웨딩드레스 입고 싶다고그 전에 빨리 좀 해달라고 얘기했다”고 대답, 아내 장점을 세 가지 말해보라고 하자 “너무 착하고 이해심 많아, 전화를 잘 안 한다”며 웃음, 김구라는 “최고의 장점”이라 호응했다.
또 아내에게도 로봇화법으로 대판 싸웠다는 소문에 대해 장수원은 “한 번도 싸운 적 없는데 처음이자 마지막은 부부싸움”이라 회상하며 “어느날 주말 데이트 중 자동문 앞에서 휴대폰을 하고 있었는데 아내가 부딪혀 비명소리가 들렸다, 괜찮겠지 했어야하는데 아무말도 안 하고 그거로 아프면 납골당 가겠다고 하니 (화났다)”고 했고 아내들은 극대노했다. 장수원은 “그걸로 삐져서 상처받았더라, 그때 아내의 섭섭함을 알아챘다”고 하자 모두 즉석에서 오늘이라도 영상편지를 보내라고 했고 장수원은 화제가 된 로봇연기로 ‘어깨 괜찮아요? 많이 아팠죠?’라고 보내 웃음 짓게 했다.
신혼 8개월차에 접어든 새신랑인 장수원에게 자녀 계획을 묻자 그는 “생각있어 준비 중, 올해 마흔 셋이다”며“예전엔 아들이 좋았다 아버지와 추억이 좋았기 때문 지금은 아내 똑닮은 귀여운 딸도 좋다”고 답했다. 구체적인 2세 계획을 묻자 그는 “자연적으로 하기엔 나이와 체력이 있어, (이지혜가 방문한)병원 방문했다”며시험관을 시도 중인 소식을 전했다. 이지혜는 “거기 방송 나가고 예약 힘들다”고 하자 장수원은 예약에 성공했다고 했고 이지혜는 “힘들게 얻은 만큼 더 행복하다”며   응원했다.
계속해서 장수원은 아내를 위해 희생하는 것을 언급, “아내가 뼈있는 닭발을 좋아해 난 무뼈 좋아하는데 아내 식성을 맞춰준다”고 했다. 이에 모두 “어마어마하게 큰 희생인 줄 알았다”며 허무한 반응. 진짜 희생하는 것을 묻자 장수원은 “원래 연초에 금연을 시작하는데 이번에 2세 갖기 위해 금연한다, 6개월간 금연 중이다”고 해 모두 인정했다.
또 장수원은 연애시절 아내가 근처에 살았다며 “(여자친구일 때)집 계약 만기 때 이사 고민해,내 아파트 가서 살아도 되냐고 했다”며 “네 돈 주고 와서 사는건데..”라고 했고 모두 “사귈 때 동거를 제의한 것, 같은 아파트가 아닌 것 이해를 못 한 것 같다”고 말해 장수원을 머쓱하게 했다.
한편, 장수원은 지난해 6월 12일 오전 소속사를 통해 "서로 아껴주고 이해하며 평생 같은 곳을 바라보고 싶은 사람을 만났다"고 밝히며 결혼에 골인한 소식을 전한 바 있다.
/ssu08185@osen.co.kr
[사진] ‘동상이몽2’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