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센-호이비에르 선발' 덴마크, 크로아티아전 선발 라인업 공개
OSEN 정승우 기자
발행 2022.06.11 03: 06

크리스티안 에릭센(30, 브렌트포드)과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26, 토트넘)가 또 다시 선발로 나선다. 이번 상대는 크로아티아다.
덴마크와 크로아티아는 11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덴마크 코펜하겐의 파르켄에서 열리는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그룹1 3라운드 맞대결을 치른다. 경기에 앞서 양팀은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홈팀 덴마크는 4-3-1-2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안드레아스 코르넬리우스-안드레아스 올센이 최전방에 자리하고 미켈 담스고르가 2선에 나선다. 토마스 델라이니-크리스티안 에릭센-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가 중원을 채우고 요아킴 메흘레-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요아킴 안데르센-다니엘 바스가 포백을 구성한다. 골키퍼 장갑은 카스퍼 슈마이켈 골키퍼가 낀다.

[사진] 덴마크 대표팀 공식 SNS

[사진] 크로아티아 대표팀 공식 SNS
원정팀 크로아티아는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안드레이 크라마리치가 최전방에 자리하고 미슬라프 오르시치-마리오 파샬리치-루카 이바누셰츠가 공격 2선을 꾸린다. 마르첼로 브로조비치-크리스티안 야키치가 중원을 채우고 요시프 유라노비치-요시프 슈탈로-마르틴 에를리치-시메 브르살리코를 비롯해 도미닉 리바코비치 골키퍼가 골문을 지킨다.
덴마크는 현재 최고의 흐름을 보이고 있다. 지난 4일과 7일 프랑스, 오스트리아를 모두 2-1로 무너뜨리며 승점 6점을 기록, 조 단독 1위에 올라 있다. 반면 크로아티아는 4일 치른 첫 경기에서 오스트리아에 일격을 맞으며 0-3 패배를 당했다. 이후 7일 치른 프랑스와 맞대결에서 1-1 무승부를 거둔 크로아티아는 승점 1점으로 조 최하위 4위에 위치하고 있다.
/reccos23@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