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도 후배도 극찬' 안병준, '경기당 0.7골' 수원의 희망 될까 [오!쎈 수원]
OSEN 고성환 기자
발행 2022.07.07 06: 16

[OSEN=수원, 고성환 인턴기자] 안병준이 수원삼성의 새로운 희망이 될 수 있을까.
수원삼성은 6일 오후 7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2’ 20라운드에서 대구FC와 1-1 무승부를 거뒀다. 이로써 수원은 7경기째(4무 3패)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4승 8무 8패, 승점 20점으로 11위에 머물렀다.
수원으로서는 귀중한 승점 1점이다. 이날 수원은 전반 27분 정호진이 퇴장당하며 수적 열세에 처했고 2분 뒤 조진우에게 선제골까지 내주며 고전했다. 그러나 후반 22분 오현규가 동점골을 터트리며 승점 1점을 따내는 데 성공했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기대를 모으는 신입생 안병준도 경기장을 밟았다. 그는 이날 후반 28분 교체 투입되며 K리그1 데뷔전을 치렀다. 안병준은 20분가량의 짧은 시간에도 전방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며 눈도장을 찍었다. 비록 슈팅은 없었지만, 적극적인 공중볼 경합으로 동료들에게 기회를 만들어줬다.
안병준의 활약을 지켜본 이병근 수원 감독은 기대감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안병준을) 수적 열세인 상황에서 투입햇는데 굉장히 많은 역할을 해줬다. 공중볼 경합, 연계, 박스 안에서 침착함 등 기존 선수들이 가지지 못한 부분을 많이 보여줬다. 체력적으로 힘든 상황에서도 이 정도 활약을 펼친다면, 앞으로 더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가장 필요한 득점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 가능성이 많은 선수”라며 칭찬했다.
이날 동점골을 터트린 후배 공격수 오현규 역시 안병준의 합류에 기뻐했다. 그는 "작년 김천상무 시절 부산과 경기를 할 때면 (안)병준이 형의 플레이를 정말 인상 깊게 봤다. 앞으로 많이 배울 수 있을 것 같아 기쁘다. 또한 공격수로서 갖고 있던 짐도 나눌 수 있게 돼서 더 시너지 효과가 날 수 있을 것 같다. 많이 배울 생각"이라며 환영했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안병준도 수원 합류에 기뻐하기는 마찬가지였다. 그는 "2부에서 뛰면서 1부에서 뛰고 싶다는 생각을 계속 해왔다. 오늘 K리그1 무대에 설 수 있어서 기뻤다. 어제 첫 훈련에서는 긴장을 많이 하고 있었는데 선수들이 모두 좋은 분위기로 편하게 다가와 줬다"며 소감을 전했다.
안병준은 수원 팬들에게도 감사를 표했다. 그는 "수원 팬들이 열정적이라는 사실은 알고 있었다. 우리가 한 명 적은데도 상대보다 한 발 더 뛸 수 있었던 이유는 팬들의 응원이라고 생각한다. 오늘 뛰면서 실제로 느꼈다. 이런 좋은 분위기에서 경기를 뛸 수 있어 행복하다"며 궂은 날씨에도 경기장을 찾은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올 시즌 득점 목표를 묻자 안병준은 팀이 먼저라며 손사래를 쳤다. 그는 "구체적인 목표는 없다. 골을 위해 저를 영입해주신 것은 알고 있다. 그러나 팀 승리가 가장 중요하다. 팀이 이기는 것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경기하다 보면 득점은 따라올 것이라 생각한다. 2부에서도 득점왕이나 MVP를 목표로 뛴 것은 아니다. 팀의 승격을 위해 최선을 다한 결과다. 수원에서도 팀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1부에서도 좋은 활약을 이어가겠다"고 답했다.
안병준 역시 오현규와 마찬가지로 서로의 호흡에 대해 기대를 드러냈다. 그는 "저도 (오)현규한테 배울 게 많을 것 같다. 안 그래도 작년에 현규와 경기를 몇 번 하면서 저돌적이고 좋은 공격수라고 느꼈다. 같이 뛰면서 좋은 관계로 성장해 나갈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고 밝혔다. 
이날 승리 같은 무승부를 거둔 수원이지만, 마냥 기뻐하기에는 이르다. 수원은 어느덧 7경기째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11위까지 내려 앉아 있다. 하루빨리 강등권을 탈출하기 위해서는 경기당 0.7골에 그치고 있는 공격력이 살아나야 한다. 모두가 안병준의 득점만을 기다리고 있는 이유다.
이제 수원은 포항과 울산을 상대로 험난한 원정 2연전에 나선다. 과연 안병준이 득점포를 가동하며 수원을 무승의 늪에서 끌어올릴 수 있을까. 수원의 한 해 농사를 좌우할 수 있는 안병준의 발끝을 지켜보자.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finekos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