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러브 다이브' 신드롬 계속된다..써클차트 1위→美 빌보드 13주째 차트인[공식]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2.07.07 15: 45

‘4세대 대표 그룹’ 아이브(IVE)가 공백기 없는 인기를 증명했다.
아이브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는 두 번째 싱글 'LOVE DIVE(러브 다이브)'로 멜론 TOP 100 차트에서 2주째 정상을 지키고 있다. 'LOVE DIVE'는 지난달 19일 데뷔 후 처음으로 멜론 실시간 음원 차트 1위에 등극한 뒤 2주 연속 1위에 오를 뿐만 아니라 6월 월간 1위를 차지하며 거침없는 상승세를 나타냈다.
7일 써클 (구 :가온차트) 홈페이지에 따르면 15주차에 발매된 IVE (아이브)의 'LOVE DIVE'는 꾸준한 상승세를 타고  써클 디지털 ‧ 스트리밍 부분차트에서 월간 차트 6월 부분과  27 주차 첫 1위를 거머쥐었다.

또 네이버 VIBE(바이브)에서 오늘 Top100, VIBE 노래방 Top 100, 국내 댄스 Top 100 등 각종 차트 1위를 휩쓸 뿐만 아니라 유튜브 뮤직 인기곡 차트,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도 상위권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아이브의 'LOVE DIVE' 신드롬은 해외에서도 통했다. 'Billboard Global 200(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 역주행 하며 107위 (지난주 대비 25단계 상승↑ / 최고 순위 15위), 'Billboard Global Excl. U.S.(빌보드 글로벌 미국 제외)' 차트에서 62위 (지난주 대비 10 계단 상승↑ / 최고 순위 10위)에 랭크되며 13주째 식지 않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여기에 최근 'LOVE DIVE'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1억 뷰를 돌파하며 데뷔곡 'ELEVEN(일레븐)'에 이은 두 번째 1억 뷰를 기록했다. 또한 지난 3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LOVE DIVE'로 1위 트로피를 추가하며 9관왕을 달성하는 등 공식 활동을 종료한 후에도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18일 열린 '드림콘서트' 방송 이후에는 '아이브 떼창'이 틱톡(TikTok) 인기검색어에 오르고 2022 프로야구 잠실구장 경기에서 축하무대 및 시구(장원영)‧시타 (이서)로 나선 뒤 트위터 전세계 트렌드, 틱톡 인기 검색어를 휩쓰는 등 막강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이처럼 다채로운 분야에서 K팝의 새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 아이브의 공백기 없는 'LOVE DIVE' 신드롬은 계속될 전망이다.
/seunghun@osen.co.kr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