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테너' 유채훈, 'Il Mondo' 티저 이미지 오픈..'Podium'과 다른 필름 감성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2.07.18 08: 48

가수 유채훈이 기프트 앨범 ‘Il Mondo'(일몬도)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유채훈이 지난 15일부터 모스뮤직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한 ‘Il Mondo' 티저 이미지에 팬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일몬도’ 가사의 일부와 함께 각 티저 이미지 속 유채훈의 모습으로 하나의 스토리를 보여주는 듯한 연출이 눈길을 끈다.

지금까지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 따르면 유채훈의 뒷모습으로 시작하여 무대에 오르기까지의 장면을 담고 있으며, 이는 ‘유채훈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모습을 티저 이미지로 나타낸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으로 이어지고 있어 다음 공개될 티저 이미지에는 어떤 스토리를 담은 유채훈의 모습이 공개될지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일몬도는 유채훈이 JTBC ‘팬텀싱어3’ 방송에서 영화 ‘어바웃 타임’ OST인 지미 폰타나의 ‘Il Mondo' 무대를 선보여 심사위원들의 극찬과 대중들의 관심을 받아 ‘전설의 테너’ 수식어를 얻게 된 노래로, 방송된 ‘Il Mondo' 무대 영상은 580만 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가수 유채훈의 잠재적 재능이 세상에 첫 발을 내디딘 뜻깊은 곡이다.
이번 앨범을 통해 유채훈이 ‘팬텀싱어3’ 경연 때 부른 것과 다르게 앨범용으로 완성도를 다듬은 새로운 버전의 ‘Il Mondo'를 만날 수 있어 글로벌 음악팬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유채훈은 지난 7월 6일 첫 솔로 미니앨범 [Podium]을 발매해 그동안 클래식, 크로스오버 싱어로 활동하며 보여주지 못했던 팝 싱어로서 새로운 매력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특히 크로스오버 장르 솔로 가수로서 선주문 최고 기록과 초동(발매 첫 주 판매량) 4만 장을 돌파해 이례적인 기록을 달성하는 등 크로스오버에 국한되지 않은 대중음악 가수로서의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하여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유채훈은 기프트 앨범 ‘Il Mondo'의 예약 판매를 지난 14일부터 시작했으며, 오는 23일부터 미니앨범 ‘Podium’ 발매를 기념하여 동명의 타이틀로 서울, 부산, 전주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해 미니앨범 수록곡뿐만 아니라 새롭게 발매되는 ‘일몬도’를 선보일 예정이다.
/seunghun@osen.co.kr
[사진] 모스뮤직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