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韓 U23 자원' MF 홍현석, 린츠 떠나 벨기에 KAA 헨트행[공식발표]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노진주 기자] LASK 린츠(오스트리아)에서 뛰던 '미드필더 기대주' 홍현석(23)이 KAA 헨트(벨기에)로 이적했다.

벨기에 프로축구 1부리그 소속팀 KAA 헨트는 9일(한국시간) “한국의 미드필더 홍현석을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계약기간은 3년.

메디컬테스트 통과 결과를 받은 구단은 바로 영입 소식을 전했다.

[사진] 홍현석 / KAA 헨트 홈페이지.

KAA 헨트의 수석 스카우트 사무엘 카르데나스는 “홍현석의 영입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 플레이에 잘 맞는 다재다능한 중앙 미드필더다. 그는 많은 공간을 커버하고 패스 능력이 좋다. 압박 속에서 간결하고 템포 있는 점이 장점”이라고 극찬했다.

그러면서 “우리 팀이 그의 영입으로 인해 한 걸음 더 나아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제는 전 소속팀이 된 린츠에서 홍현석은 올 시즌 오스트리아 분데스리가 3경기에 출전해 팀 선두(2승1무)에 기여하고 있었다.

한때 베일에 싸인 존재였던 홍현석은 지난 6월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23세 이하(U23) 대표팀에 발탁돼 우즈베키스탄에서 열렸던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에 출전해 이름을 알렸다.

그전까진 고등학교 졸업 후 유럽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가 한국 팬들에게 친근함과는 거리가 있었다.

고등학교 졸업 후 2018년 울산에 입단한 홍현석은 바로 유럽으로 향했다. 독일의 운터하힝을 거쳐 오스트리아의 유니오즈에 임대됐다.

이후 2021-2022시즌 오스트리아 1부 LASK 린츠로 완전 이적해 바로 주전 자리를 꿰찼다. 이제 벨기에 리그에서 새로운 출발을 한다. /jinju217@osen.co.kr

[사진] 홍현석 / KAA 헨트 홈페이지.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