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대형이 이끄는 베이스볼5 대표팀, 아시아컵 3위로 월드컵 진출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손찬익 기자]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된 ‘2022 베이스볼5 아시아컵’에 출전한 대한민국 베이스볼5 국가대표팀이 3위 입상과 함께 동메달을 목에 걸며 대회 3위까지 주어지는 ‘제1회 베이스볼5 월드컵’ 진출권 획득에 성공했다.

‘베이스볼5’는 5이닝제로 진행되는 주먹야구 형태로 이번 아시아컵은 예선 라운드와 결승 라운드에서 3판 2선승의 세트제를, 슈퍼 라운드에선 단판 승부가 채택됐다. 예선 A조에 편성된 대표팀은 17일 열린 예선 라운드에서 2연승을 거두며 슈퍼 라운드에 진출했다.

예선 라운드 전승과 함께 A조 1위 자격을 확보한 대표팀은 18일 이어진 슈퍼 라운드 경기에서 2승 2패를 거두며 슈퍼 라운드 3위로 결승 라운드에 올랐다. 19일 펼쳐진 결승 라운드 4강 토너먼트에서 패배한 대표팀은 마지막 멕시코행 티켓이 달려 있던 홍콩과의 3·4위전에서 승리하며 극적으로 월드컵 진출에 성공했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제공

협회는 베이스볼5 활성화 및 홍보를 위해 전직 프로야구 선수 출신들과 여자 소프트볼 국가대표 선수 출신 등으로 대표팀 명단을 구성했다.

아시아 총 9개국이 참가한 이번 대회서 첫 국제 대회 출전임에도 불구하고 유의미한 결과를 만들어낸 협회와 대표팀은 오는 11월 멕시코에서 개최 예정인 ‘제1회 베이스볼5 월드컵’에 우승 팀 대만, 준우승팀 일본과 함께 아시아 대표 자격으로 출전함으로써 국내 베이스볼5 홍보에 굵직한 이정표를 남기게 되었다.

또한 협회는 월드컵 출전권 획득에 성공한 대표팀과 더불어 베이스볼5 종목 전반에 대해 꾸준히 알리고 베이스볼5 강습회 운영, 청소년스포츠한마당 베이스볼5 대회 개최 등을 통한 국내 베이스볼5 보급에 노력할 예정이다.

한편, 베이스볼5 대표팀의 ‘2022 베이스볼5 아시아컵’ 경기 영상은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what@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