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마수걸이 득점 노린다' 손흥민 vs 황희찬, 시즌 첫 '코리안 더비'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노진주 기자] ‘한국인 프리미어리거’ 손흥민(30, 토트넘)과 황희찬(26, 울버햄튼)이 2022-2023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첫 맞대결을 치른다.

토트넘과 울버햄튼은 20일 오후 8시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올시즌 EPL 3라운드 맞대결을 펼친다.

지난 시즌 4위를 기록한 토트넘과 10위에 그친 울버햄튼의 이번 경기는 토트넘이 공격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왼쪽부터 손흥민과 황희찬 /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토트넘은 시즌 초반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자 한다. 개막 후 2경기를 치러 1승1무로 아직 패가 없는 토트넘은 울버햄튼을 상대로 승점 3점을 노린다.

반면 울버햄튼은 토트넘을 상대로 시즌 첫 승리를 정조준한다. 앞서 치른 2경기에서 1무1패로 아직 승전고를 울리지 못했다.

한국 국가대표팀 동료이자 함께 EPL 무대를 누비고 있는 손흥민과 황희찬은 이 경기에서 서로를 상대한다.

두 선수는 지난 시즌을 좋은 기억으로 채웠다.

손흥민은 2021-2022시즌 EPL에서 23골(7도움)을 기록, 모하메드 살라(31, 리버풀)와 함께 리그 ‘공동 득점왕’에 올랐다.

아시아 선수가 유럽 5대 리그(잉글랜드,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득점왕을 차지한 것은 손흥민이 최초다.

황희찬은 지난해 EPL 입성 초기 눈부신 활약을 했다. 데뷔전에서 데뷔골을 터트리는가 하면 초반 6경기에서 4골을 폭발했다.

이후 부상과 골 결정력 부재로 잠시 하강곡선을 그렸지만 지난 2월 말 3월 중순 각각 1골과 1도움 소식을 들려줬다. 2021-2022시즌 리그 총 30경기에 나서 5골 1도움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앞서 치른 2경기에서 1도움을 기록했다. 사우햄튼과 개막전에서 공격포인트를 올렸다. 2라운드 첼시전에선 침묵했다. 집중 견제를 받은 탓이 컸다.

황희찬도 개막 후 2경기 연속 그라운드를 밟았다. 리즈 유나이티드와 개막전에서 1도움을 기록했다.

아직 두 선수의 골 축포 소식은 없다. 주전으로 새로운 시즌 시작을 알린 손흥민과 황희찬이 서로를 상대하는 경기에서 득점포를 가동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jinju217@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