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샤이니 키, '가솔린'으로 다시 만날 레트로 킹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2.08.23 09: 17

그룹 샤이니 멤버 키(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정규 2집 ‘Gasoline’(가솔린)으로 레트로 무드의 신곡까지 들려주며 풍성한 음악 세계를 선사한다.
오는 30일 발매되는 키의 정규 2집 ‘Gasoline’은 중독성 강한 힙합 댄스 장르의 타이틀 곡 ‘가솔린 (Gasoline)’을 비롯해 총 11곡이 수록된다.
특히 수록곡 ‘Guilty Pleasure’(길티 플레저)와 ‘Delight’(딜라이트)는 키가 첫 번째 미니앨범 ‘BAD LOVE’(배드 러브)로 선보인 ‘레트로 킹’ 면모를 다시 만날 수 있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Guilty Pleasure’는 레트로한 신시사이저와 아날로그한 질감의 베이스가 몽환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신스웨이브 장르의 곡으로, 금세 끝나버릴 소모적인 관계임을 알면서도 어쩔 수 없이 본능에 이끌리는 상황을 섬세하게 묘사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신곡 ‘Delight’는 따뜻한 느낌의 건반과 오르간, 펑키한 베이스와 청량한 드럼 사운드로 레트로한 분위기를 연출한 디스코 팝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사랑에 빠진 후 처음 겪어보는 낯선 감정을 비현실적이면서도 톡톡 튀는 표현으로 녹여냈다.
또 오는 9월 13일까지 SM 성수동 사옥 1층에서 이번 앨범 티저 이미지를 촬영한 세트를 옮겨 놓은 포토존이 오픈되며, 키의 새 앨범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어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얻을 전망이다.
더불어 오늘(23일) 0시에 샤이니의 각종 SNS 채널에는 미스터리하면서 키치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새 티저 이미지가 공개되어, 키의 컴백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켰다.
키의 정규 2집 ‘Gasoline’은 오는 30일 오후 6시에 온라인 음악사이트에서 음원이 공개되며, 이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seon@osen.co.kr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