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편 통했다" '공조2' 11일만에 400만 돌파…1편보다 빠르다[공식]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22.09.17 08: 36

 글로벌하게 확장된 스토리, 풍성한 케미스트리와 유쾌한 재미, 압도적인 볼거리로 뜨거운 호평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이 개봉 11일째인 오늘(9월 17일 토) 오전 7시 400만 관객을 돌파했다.
'공조2: 인터내셔날'(감독 이석훈, 제공배급 CJ ENM, 제작 ㈜JK필름, 공동제작 CJ ENM 영화사 창건)은 글로벌 범죄 조직을 잡기 위해 다시 만난 북한 형사 림철령(현빈 분)과 남한 형사 강진태(유해진 분), 여기에 뉴페이스 해외파 FBI 잭(다니엘 헤니 분)까지 각자의 목적으로 뭉친 형사들의 예측불허 삼각 공조 수사를 그린 영화다. 
전세대 관객들의 폭발적 입소문 열기로 9월 극장가를 완벽히 장악하고 있는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이 개봉 11일째인 9월 17일(토) 오전 7시 기준 400만 관객을 돌파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 시각까지 누적 관객수는 411만 2818명. 이는 2017년 781만 관객을 동원한 전편 '공조'(감독 김성훈)의 13일째 400만 돌파, 올 여름 극장가를 뜨겁게 장식한 '탑건: 매버릭'(감독 조셉 코신스키)의 개봉 18일째보다 빠른 것임은 물론, '한산: 용의 출현'(감독 김한민)과는 동일한 흥행 속도로 지칠 줄 모르는 '공조2: 인터내셔날'의 흥행 위용을 제대로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개봉 2주차에도 CGV 골든에그지수 95%, 롯데시네마 관람객 평점 9.4점, 메가박스 실관람 평점 9.1점 등 실관람객들의 만족도를 가늠하는 척도인 극장 3사 관객 평점 또한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어 영화를 향한 관객들의 열렬한 입소문을 실감케 한다. 또한 관객들의 N차 관람 열풍에 힘입어 10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18일 연속 영진위 통합전산망 예매율 최정상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는 만큼 '공조2: 인터내셔날'이 이어갈 흥행 기록에 관심이 집중된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삼각 공조 수사를 둘러싼 속도감 넘치는 전개부터 스크린을 가득 채우는 짜릿한 액션에 연이은 호평을 전하며 입소문에 한층 탄력을 더하고 있다.
또한 팽팽한 긴장과 통쾌한 웃음을 아우르는 충무로 대세 배우들의 열연, 개성만점 캐릭터들이 빚어내는 다채로운 시너지는 젊은 층과 중장년층 관객의 취향을 동시에 저격하며 전세대의 마음을 완벽하게 사로잡고 있다. 이처럼 4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최강자로서의 면모를 다시금 입증한 '공조2: 인터내셔날'은 더욱 거센 흥행 열기로 9월 극장가를 계속해서 뜨겁게 달굴 것으로 보인다.
각기 다른 목적을 지닌 캐릭터들이 빚어내는 공조 케미스트리에 한층 강력한 웃음과 짜릿한 액션이 더해진 '공조2: 인터내셔날'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CJ ENM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