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삼적화는 잊어라! 삼성에 오빠 부대가 다시 등장했다 [오!쎈 대구]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대구, 손찬익 기자] 삼성 라이온즈에 오빠 부대가 다시 등장했다. 올해 들어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를 찾는 소녀 팬들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구자욱, 원태인 등 기존 꽃미남 스타뿐만 아니라 '아기사자 삼총사'라 불리는 김지찬, 김현준, 이재현 등 20대 초반의 선수들의 활약이 두드러지면서 소녀 팬이 크게 늘었다. 

구단 공식 유튜브 채널 '라이온즈 TV' 시청자층 분석 결과 지난해 만 13~17세 기준 남성 4.8% 여성 2.4%, 만 18~24세 기준 남성 17.7% 여성 12.7%로 남성 비중이 높았다. 올해 들어 여풍이 거세졌다. 최근 3개월간 시청자층을 살펴보면 만 13~17세 기준 여성 4.8% 남성 3.9%, 만 18~24세 기준 여성 19.7% 남성 16.1%로 상황이 뒤바뀌었다. 

한 여고생 팬은 "나이 차이가 많이 나지 않고 잘 생기고 야구도 잘하는 선수들이 많아져 야구장을 자주 찾는다. TV에서만 볼 수 있는 아이돌 스타와 달리 야구장에 오면 쉽게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여중생 팬은 "일반 연예인을 좋아한다고 하면 부모님께서 걱정하실 텐데 야구장에 간다고 하면 잘 보내주시는 편"이라고 전했다. 

OSEN DB

올 시즌 삼성 선수들의 유니폼 판매 순위를 살펴보면 구자욱이 독보적인 선두를 달리고 있다. 원태인이 뒤를 잇고 김현준이 3위로 올라 있다. 이재현은 4위, 김지찬은 6위에 이름을 올렸다. 

OSEN DB

구단 관계자는 "라팍을 찾는 소녀 팬들이 많아졌다. 그 이유로는 우선 유니폼 판매에서 보듯이 스타성 있는 어린 선수들이 주축으로 활약하는 덕분"이라며 "아기 사자 데이를 진행했던 김지찬, 김현준, 이재현 선수를 비롯해 원태인, 이승현(54번) 등 어린 선수들의 활약을 보러 오는 팬들이 많아졌다"고 말했다. 

또 "김상헌 응원단장을 비롯한 응원단의 활약도 빼놓을 수 없다. 응원을 보기 위해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를 찾는다는 팬들이 꽤 많다. 응원단도 경기를 마치고 팬들과 일일이 사진을 찍는 등 팬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삼성은 이러한 흐름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팬들과의 소통을 늘렸다. 아기 사자 데이를 비롯해 블루샷 설치, 라온 티콘 출시, 줄무늬 올드 유니폼 출시 등 팬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올해 구단 최초로 20대로 구성된 팬 크리에이터를 모집해 팬들의 의견에 귀기울였고 삼튜브 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해 팬들이 직접 콘텐츠를 만드는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구단 관계자는 "이런 점들이 모여 최근 라이온즈 TV에서 20대 이하 여성 팬들의 조회수가 크게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소녀 팬의 증가는 분명 반가운 일이다. 흥행을 위한 절호의 기회다. '물들어왔을 때 노를 저어야 한다'는 말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what@osen.co.kr

OSEN DB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