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아름다워' 류승룡x염정아 부부 케미 美쳤다…호평 입소문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22.10.03 08: 36

 눈물 후기로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가 관객들의 호평을 받으며 장기 흥행을 예고했다.
'인생은 아름다워'(감독 최국희, 제작 더 램프,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는 자신의 생일선물로 첫사랑을 찾아 달라는 황당한 요구를 한 아내 세연(염정아 분)과 마지못해 그녀와 함께 전국 곳곳을 누비며 과거로의 여행을 떠나게 된 남편 진봉(류승룡 분)이 흥겨운 리듬과 멜로디로 우리의 인생을 노래하는 국내 최초의 주크박스 뮤지컬 영화.
아이돌 눈물의 후기부터 유명 밈(meme)까지 소환되며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가 실관람객들의 꾸준한 호평을 받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각종 영화, 만화 등 우는 짤들을 비롯해 눈물로 다 지워진 화장이 묻은 손수건, 눈물로 얼룩진 옷부터 휴지 뭉치까지 눈물의 SNS 후기 열풍이 계속되고 있는 것.

영화를 본 관객들은 “너무 울고 나와서 화장실로 직행함”(ss**ms****), “계절감도 지금이랑 딱! 저항 없이 눈물이 나네요”(lovethisd****), “이 영화의 단점. 눈물이 앞을 가려 영화를 볼 수 없다”(se**oo****), “의자가 들썩거릴 정도로 대성통곡했네요. 곁에 있는 사람의 소중함을 알게 해준 영화”(dw****), “남자는 태어나서 세 번 웁니다. 태어났을 때, 부모님이 돌아가셨을 대, ‘인생은 아름다워’를 봤을 때”(21wns****), “휴지로 눈 벅벅 닦아서 화장 다 지워짐”(Rge****), “두 시간 동안 울고 웃고 단짠단짠 미쳤음. 화장은 안 하고 가길 추천”(xini****), “웰메이드 한국판 라라랜드라는 말 맞습니다. 눈물 두 바가지 쏟고 나옴 ㅠ”(nr****) 등 눈물에 얽힌 다양한 후기를 남겼다. 
또한 “간만에 힐링 되는 최고의 영화! 영화 보면서 우는 남편 첨 봤어요”(연이****), “엄마랑 같이 보러 갔는데 둘 다 펑펑 울었네요”(kimmina****), “온 가족 관람 초딩, 중딩 모두 울고 나옴”(so**h****), “울 부모님도 보여드림. 같이 공감하는 영화 한편 추가~”(호이호****), “진짜 행복한 시간! 부모님이랑, 배우자랑, 자식이랑 다 따로 보고 싶은 영화”(hepi****) 등 온 가족이 함께 볼만한 가족영화의 탄생을 반겼다.
이밖에도 “가슴이 먹먹해지고 힐링 되고 노래도 좋은”(my0****), “예전 추억, 부모님, 나의 현재, 나의 자녀, 그리고 소중했던 인연들이 영화 장면마다 떠오른다. 인생을 반추하게 하는 영화”(nara****), “두 번째 보는데도 중간중간 기분 좋은 눈물이 앞을 가린다”(ocusu****), “감동의 도가니탕! 2회차 관람했슴당 ㅎㅎㅎ”(조****) 등 N차 관람에 돌입한 관객들까지 다채로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인생은 아름다워'는 롯데시네마 관람객 평점 9.4, CGV 골든 에그지수 95%, 메가박스 실관람객 평점 9 등 관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는 가운데 쟁쟁한 경쟁 상황 속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전체 예매율 2위를 유지하고 있어 장기 흥행을 기대케 한다.  
뜨거운 입소문 열풍을 일으키고 화제작 '인생은 아름다워'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영화 스틸사진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