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전부 박살 내줄게” 도경수, 사건 덮은 하준에 ‘분노’→주먹 날렸다 (‘진검승부’)[어저께TV]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박하영 기자] ‘진검승부’ 도경수가 배신한 하준에 분노했다.

5일 첫 방송된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진검승부’(극본 임영빈/연출 김성호)에서는 진정(도경수 분)이 살인 사건의 진범을 밝히려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진정은 돈으로 비리를 일삼는 리치펀드 김형균 대표의 비밀 장부를 알아내기 위해 가짜 연기를 선보였다. 휘파람을 불며 체포 현장에 도착한 진정은 공무원 증을 보여주며 “이 정도면 분위기 파악 되죠? 저 사람 검찰에서 직접 데리러 가겠다. 억울하면 지검에 항의하시고 수고 많았다. 다시 보지 맙시다. 우리”라며 김형균 대표를 데리고 나갔다. 진정은 김형균 대표 수갑을 풀어주며 “법원에서 대표님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했다. 검경에서 대표님 뒤를 쫓고 있다. 그놈들이 눈치채기 전에 여기서 빠져 나가죠”라며 도망쳤다.

진정은 “눈앞에 닥친 일부터 해결해야 된다. 회사 비밀장부 숨겨놓은 위치 체포되기 전에 빨리 옮겨야 할 것 같다. 그놈들이 먼저 발견하게 되면 일이 많이 복잡해질 거 같다”라며 말했다. 곧바로 김형균은 비밀 장부를 숨겨둔 페차장으로 향했다. 몰래 따라간 진정은 차에서 내렸다. 진정의 모습에 당황한 김형균은 “여긴 어떻게 왔냐”라고 물었고 진정은 “어떻게 긴 뭘 어떻게 입니까? 슬쩍 몰래 따라왔지. 대표님 머리 잘 쓰셨네. 어디에 숨겨놨나 했더니 이런데에 숨겼구나? 세상에 속인 놈이 잘못인가? 속은 놈이 잘못이지?”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그러면서 진정은 김형균은 배임 횡령 등으로 체포하겠다고 선포했다. 이때 신아라(이세희 분)의 전화가 걸려오고 “어디냐, 우리 형사부야. 반부패부에서 풀어준 놈을 네가 왜 잡아”라며 소리쳤다. 그러자 진정은 증거 사진을 보여줬고 “못 잡은 게 아니라 안 잡은 거다”라며 단호하게 말했다. 이에 신아라는 룰을 지켜야 한다라며 복귀 명령했다. 그러나 진정은 거부했고 김형균 대표를 잡기 위해 독단적으로 움직였다.

다음 날, 분노한 신아라는 “진정 넌 대체 뭐하는 놈이냐”라고 물었다. 그러면서 “미스테리다. 진짜 어떻게 너 같은 놈이 검사가 됐지”라며 의문을 제시했다. 이에 진정은 “다 재능이고 운명이다”라고 답했다. 그 순간 과거 진정의 어린 시절이 등장했다. 2002년 스승의 날 담임 선생님이 편지는 버리고 선물만 챙기는 모습에 화가난 진정은 담임 선생님의 차 열쇠 키 구멍을 막아 못 타게 방해했다. 진정의 행동에 화가 난 엄마는 “커서 뭐가 될래”라며 타박했다.

진정은 만화에 나오는 정의수호의 검사가 되겠다고 외쳤다. 2010년이 되고, 진정은 검도대회에서 대결을 펼쳤다. 그러나 진정은 빽 있는 집안의 아들이 대회에서 부정 승리를 하게 됐고 불합리한 판정에 분노했다. 대회장을 박차고 나온 진정은 신임 검사 임용 뉴스를 보고 검찰청의 감사가 되기로 다짐했다.

2021년 진정은 임관식에서 지각해 트레이닝 복과 목검을 들고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를 들은 신아라는 “괴담인 줄 알았는데”라고 놀라워 했고 진정은 “괴담이 아니라 영웅 설화 같은 거죠. 날 때부터 검사의 운명을 타고났다. 그런? 그러니까 선배도 잘해. 내가 이렇게 함부로 대접받을 사람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신아라는 시말서 쓰라고 명령했다. 사무실로 돌아온 진정은 자신의 컴퓨터 속에 수많은 시말서 파일 중 하나를 골라 날짜를 변경했다.

그러던 중 이철기(연준석 분)가 배당 받은 사건들을 갖고 오고 진정은 업무 방해, 음주 소란 등 자잘한 사건 배당에 한숨을 내쉬었다. 그때 박예영 폭력 및 살인사건을 발견한 진정은 “정말 나한테 온 게 맞냐”라며 보고서를 살펴봤다. 수사 보고서에 의문을 품은 진정은 살인범 김효준(이우성 분)을 찾았다. 진정은 “이야기나 한 번 들어보자. 네가 왜 지금 여기 앉아있는지”라고 물었다.

당시 김효준은 택배를 배달하던 중 박예영의 문을 두드렸고 반응이 없자 앞에 두고 가겠다고 말했다. 그때 문을 연 박예영에 의해 부딪힌 김효준은 넘어졌다. 박예영은 사과했지만 김효준은 제대로 사과하라고 말했다. 그러나 박예영은 집으로 들어가면서 ‘재수업다’라는 말을 뱉었고 그 말에 화가 난 김효준은 그렇게 살인을 저질렀다. 이에 진정은 “그래서 죽였다? 기분이 나빠서? 피해자를 죽이고 범행 다음 날 자수? 왜? 자수할 거면 그날 해도 됐잖아?”라며 의문을 드러냈다. 이에 김효준은 “잤다. 피곤해서 몰랐는데 사람이 질기더라. 나중에는 제가 다 진이 빠져서”라고 답했다. 왜 자수했냐는 물음에 김효준은 “어차피 걸릴 거 자수하는 게 나으니까. 정상참작 되죠?”라며 여유를 부렸다.

이후 형사부 회식 자리에서 진정은 화장실에서 손을 씻는 사람의 시계를 보고 김효준의 시계를 떠올렸다. 바로 왼손잡이 시계인 것을 알게 된 진정은 곧바로 사건 현장으로 향했다. 샅샅이 살펴보던 진정은 “집안에서 발견된 지문, 지문이 발견된 건 이상할 게 없다. 현장에서 시신이랑 같이 있다면. 흉기에서 발견된 건 오른 속 지문 김효준은 왼손잡이인데 발견 된 건 오른손이다. 앞뒤가 안 맞는다”라며 보고서의 오류를 발견했다.

다음 날, 진정은 경찰서를 찾아 사건 담당 형사를 만났다. 진정은 “내가 알기로 피해자 김효진은 왼손잡이거든? 피해자 진술서 자필 맞죠? 취조 영상도 봅시다. 영상 가져오세요”라고 말했다. 발끈한 형사는 “내가 부실 수사라도 했다는 거냐”라고 말했고 진정은 “그건 내 알바 아니고 영상 내놓기나 해라. 취조 영상 어딨냐”라고 물었다. 그러자 형사는 “요즘 경찰들 이런 거 안 참는다. 험한 꼴 보기 싫으면 가라”라며 경고했다. 이에 진정은 형사 책상 위에 있는 자동차 매매 계약서를 발견했고 “영상 지우는 대가로 얼마 받았냐. 한 8천?”이라고 따졌다. 또 진정은 형사 손목에 채워진 시계를 향해 “오백 더?”라고 말했다. 그렇게 형사와 다툰 진정은 형사 몰래 휴대전화를 습득했다.

사무실로 돌아온 진정은 신아라의 잔소리를 들어야 했다. 신아라는 “이거 왜 아직도 갖고 있냐”라고 물었다. 이에 진정은 “아직도 미심적은 일이 있다”라며 재수사를 요청했다. 두 사람의 실랑이를 바라보던 김태호(김태우 분)는 “수사에 시간을 달라? 현장에서 피의자 지문이 발견됐고 자백까지 했는데 아직까지 시간이 더 필요하냐. 내가 허락하지 않으면?이라고 물었다. 진정은 “할 겁니다. 그래도”라며 단호하게 말했고 그 모습에 김태호는 “해 봐. 의심이 가면 끝까지 파헤치는 게 맞아. 제대로 한 번 날려봐”라며 미소 지었다.

본격적인 재수사에 돌입한 진정은 주변 현장부터 살펴봤다. 그러던 중 형사 휴대전화 포렌식 결과를 받았고 누군가와 통화한 기록을 발견했다. 결국 담당 형사를 납치한 진정은 진술서를 받아냈다. 진정은 김효준을 다시 찾았고 진술서를 건넸다. 진정은 “이래도 버틸 거냐? 누구야. 네가 이 안에 닥치고 있길 바라는 사람. 누구야. 그 새끼?”라며 압박했다. 그러나 김효준은 “하나만 말하겠다. 나 범인 맞아. 내가 그 여자 죽였다고 됐지? 다시는 찾아오지마”라며 웃었다. 이에 진정은 “승부욕 생기게 하네”라며 중얼거렸다.

그러나 언론에서 검찰의 의도적 수사 뭉개기 논란이 일어나자 결국 살인사건은 김태호와 진정의 손을 벗어났다. 사건을 새로 받은 오도환(하준 분)의 소식에 진정은 “재수사가 힘들다면 공판 기일 연기 부탁드린다. 무슨 일을 하더라도 진범 꼭 잡고 싶다. 도와달라”라며 부탁했다. 이에 오도환은 공판 연기를 약속했지만 오도환은 배신했다.

알고보니 오도환은 이장원(최광일 분)에게 서초동 살인사건을 부탁을 받으며 남부 지검 부장 자리를 약속 받았다. 이에 오도환은 “더 큰 걸 달라”며 차장검사 명패를 가리켰고 이장원은 “이제 보니 내가 호랑이를 키우고 있었구나”라며 미소 지었다. 이를 떠올린 오도환은 진술서를 찢어버리고 김효준 사건은 기소 처리가 됐고 징역 20년 선고를 받았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진정은 오도한의 사무실로 향했다. 진정은 “왜 그랬냐. 대답해 새끼야. 왜 그랬냐고”라며 분노했다. 이에 오도환은 “순진한 건지 멍청한 건지. 야 너 검찰이 뭐라고 생각하냐. 여기는 올라갈 수만 있다면 그 어떤 사건도 덮고 조작할 수 있다. 너같이 혼자 나대는 불량품 따위는 절대 살아남을 수가 없는 곳이다. 그게 검찰이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진정은 “순진한 건지 멍청한 건지 넌 대체 날 뭘로 보는 거냐. 착각하지마. 나도 다 알아 네들이 날 불량품이라 부르는 것도 알고 네가 말한 것처럼 썩어 빠진 것도 알아”라고 받아쳤다. 이어 진정은 “문제는 뭔지 아냐. 모르는 척 넘어가니까 자꾸 선을 넘어. 이번에 네들이 먼저 선을 넘었어. 그러니까 이제는 내가 너희들 같은 새끼들 전부 박살 내줄게”라며 오도환의 얼굴을 주먹으로 때렸다.

/mint1023/@osen.co.kr

[사진] ‘진검승부’ 방송화면 캡쳐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