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유정, 활동중단 4개월...시간이 약 된 순간들 (과거사 재조명)[Oh!타임머신]
OSEN 연휘선 기자
발행 2022.10.16 04: 59

N년 전 오늘(10월 16일), 연예계에는 무슨 일이 있었을까. 인기 웹 예능 시즌2가 하루 아침에 사라졌고, 인기 아이돌 가수가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중단했다. 그런가 하면 한 배우는 뒤늦게 이혼 사실을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다사다난했던 연예계의 10월 16일로 시계를 돌려봤다.
# 2020년 10월 16일

'가짜사나이 시즌2'가 출연자 논란으로 비공개 처리됐다. 
지난 2020년 10월 16일 카카오TV 관계자는 OSEN에 "'가짜사나이' 시리즈를 제작하는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 측과 논의 끝에 카카오TV에서도 시리즈를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이후 공개할 예정이었던 분량은 물론 지금까지 공개된 분량들에 대해서도 비공개를 결정했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는 앞서 불거진 '가짜사나이' 시리즈 출연자들을 둘러싼 논란으로 인한 결정이었다. '가짜사나이' 시리즈는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와 글로벌 보안전문회사 무사트(MUSAT) 측이 공동으로 제작한 웹 예능으로 UDT 훈련 체험기를 사실적으로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그러나 일부 출연자들에 대한 사생활 의혹이 제기되며 논란을 빚었다. 이로 인해 피지컬갤러리 측도 임시적인 채널 활동 중단 등을 발표하는가 하면, 함께 프로그램을 서비스하던 왓챠 측은 기존 공개분은 유지하되 이후 방송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겠다고 방침을 밝힌 바 있다. 
이후 관련 논란은 사생활 관련 의혹을 제기한 유튜버가 사과 방송을 하거나 명예훼손으로 재판을 받으며 일단락 됐다. 피지컬갤러리 측도 채널을 재개했고, '비공개' 처리됐던 '가짜사나이2' 분량들 또한 무사트 유튜브 채널과 기존 플랫폼들을 통해 다시 공개됐다.
# 2019년 10월 16일
가수 최유정이 건강상의 문제를 고백하며 활동을 중단했다. 
지난 2019년 10월 16일 최유정의 소속사 판타지오 측은 공식 팬카페를 통해 "최유정이 건강상의 이유로 잠시 활동을 중단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최유정은 2016년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을 통해 아이오아이로 데뷔한 가수다. 아이오아이 활동 종료 후 같은 멤버였던 김도연과 위키미키로 데뷔하며 각광받았다. 이에 갑작스러운 최유정의 건강이상 고백과 활동 중단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후 그는 충분한 휴식과 컨디션 회복에 전념했다. 또한 이듬해인 2020년 2월 위키미키 멤버들과 함께 'DAZZLE DAZZLE'로 컴백했다. 특히 그는 컴백 과정에서 MBC 예능 프로그램 '복면가왕'에 복면 가수로 출연해 건재함을 과시하며 팬들을 안심케 했다. 
최유정은 최근에도 솔로곡 'Sunflower'를 발표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 2018년 10월 16일
배우 양정아가 뒤늦은 이혼을 고백했다. 
지난 2018년 10월 16일 양정아 측 관계자는 OSEN에 "양정아가 지난 12월에 이혼했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양정아는 1992년 MBC 2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배우다. 그는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 '로맨스 타운', '결혼 못하는 남자'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다.
그는 2013년 12월 3세 연하의 사업가 남편과 결혼하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결혼 당시 그와 남편은 같은 해 8월 지인 소개로 만나 교제한지 4개월 만에 결혼하게 된 점이 알려져 관심을 받았다. 그러나 결혼 4년 만에 파경을 맞은 일이 뒤늦게 알려져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다행히 양정아는 과거의 아픔을 딛고 2019년 SBS 드라마 '수상한 장모'에 출연하며 안방극장에 컴백했다. 현재 그는 tvN 수목드라마 '월수금화목토'에 출연하며 꾸준히 연기를 이어가고 있다. 
/ monamie@osen.co.kr
[사진] OSEN DB, 카카오TV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