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장원영, 얼굴 천재·무대 천재·MC 천재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2.10.27 16: 12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의 멤버 장원영이 2년 연속으로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AA)의 MC로 발탁됐다.
장원영은 오는 12월 13일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리는 글로벌 NO.1 시상식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의 진행을 맡아 활약한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MC로 발탁된 장원영은 앞서 진행된 '2021 AAA'에서 역대 최연소 MC로 출격해 안정적인 진행 실력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KBS2 '뮤직뱅크'를 통해서도 매주 생방송을 정확한 딕션과 센스 있는 입담으로 끌고 나가 전 세계 K팝 팬들의 호평을 받고 있어 장원영이 '2022 AAA'에서 MC로서 어떤 활약을 선보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MC는 물론이고, 각종 패션 및 뷰티 브랜드 모델로 활약하며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장원영은 최근 패션 브랜드 앰버서더로 파리 패션위크에 참석했고, 주얼리 브랜드 국내 앰버서더로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메종 전시회와 갈라 디너 행사에 참석하는 등 글로벌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개인 활동을 비롯해 장원영이 속한 그룹 아이브 역시 데뷔가 채 일 년이 되지 않았음에도 글로벌 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데뷔한 아이브는 첫 번째 싱글 '일레븐(ELEVEN)'을 비롯해 지난 4월 발매한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LOVE DIVE)'와 지난 8월 발매한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까지 3연속 메가 히트를 기록하고 있다.
아이브는 국내 음악방송 통산 37관왕('일레븐' 13관왕(지상파 3사 트리플 크라운 포함)·'러브 다이브' 10관왕·'애프터 라이크' 14관왕) 달성 및 올해 음악방송 최다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타이틀곡 3곡 모두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특히 '러브 다이브'는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차트에 29주째(10월 29일 자 차트 기준) 진입해 올해 발표된 K팝 걸그룹 곡 중 최장기간 차트인이라는 기록을 세웠고, 국내 차트에서도 28주 연속 주간차트 TOP10 안에 진입하는 기록을 세우며 올해 발표된 걸그룹 곡 중 최장기간 TOP10 기록을 달성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장원영이 MC로 출연하는 '2022 AAA'는 배우와 가수 통합 시상식으로 오는 12월 13일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개최된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