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듀스 이현도가 신화 에릭과 손 잡은 이유 ('힛트쏭')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최나영 기자] 그 시대를 대표한 힙합 레전드들이 '이십세기 힛트쏭'에 모인다. 

오늘(4일) 오후 8시 방송되는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이하 '힛트쏭')은 '20세기 힙합 아이콘 힛트쏭'을 주제로 시청자들의 금요일을 책임진다. 

이날 '힛트쏭'은 '힙합계의 문익점'부터 레전드 듀오까지 '방구석 힙합'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히트곡들을 소개한다. 아나운서 이동근은 양동근 '골목길' 포인트 댄스를 선보였고, 이에 '희키백과' 김희철은 "난 이 무대를 외웠다"라며 단번에 정답을 맞히기도.

원타임은 데뷔와 동시에 '힙합 아이돌'로 성장했다. '힛트쏭'을 통해 원타임이 태진아와 '쾌지나 칭칭' 합동 무대를 꾸미게 된 비하인드부터 지누션, 빅뱅과의 특별한 인연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그룹 서태지와 아이들, 듀스의 음악은 전주부터 MC 김희철과 김민아의 내적 댄스 본능을 자극한다는 후문이다. 특히 프로듀서로 전향한 듀스의 이현도는 에픽하이, 허니패밀리, 버벌진트 등 힙합 뮤지션 약 40여 팀이 함께한 컴플레이션 앨범 '힙합구조대'를 발표, 당시 신화의 에릭까지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고 한다. 

힙합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국힙의 대부' 드렁큰 타이거 이름이 빠질 수 없다.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로 신선한 매력을 대중에게 안긴 타이거 JK는 국내 최초의 힙합 프로젝트 음반 '1999 대한민국' 앨범을 제작해 색다른 행보를 개척했다. 이어 윤미래와 결혼 후 '힙합 커플'을 탄생, '난 널 원해'로 관객들의 떼창을 이끌어 낸 스토리를 전할 계획이다. 

'20세기 힙합 아이콘 힛트쏭'으로 그 시절의 향수를 자극할 '힛트쏭'은 오늘(4일) 밤 8시 KBS Joy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KBS Joy는 Skylife 1번, SK Btv 80번, LG U+tv 1번, KT olleh tv 41번 그리고 KBS 모바일 앱 'my K'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지역별 케이블 채널 번호는 KBS N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힛트쏭'의 더 많은 영상은 주요 온라인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등) 및 포털 사이트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nyc@osen.co.kr

[사진] '이십세기 힛트쏭'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