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금수저' 최원영, 금수저로 신분 바꿨다…짜릿한 반전 엔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보라 기자] 배우 최원영이 빈틈없는 존재감으로 화면을 장악,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지난 4일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금수저’(극본 윤은경 김은희, 연출 송현욱 이한준) 13회에서는 의뭉스러웠던 황현도(최원영 분)의 진짜 정체가 밝혀져 안방극장을 충격에 빠뜨렸다. 이에 최원영은 현도의 비밀스러운 면면을 세밀한 감정선으로 풀어내며 극적 긴장감을 높였다.

이날 방송에서는 현도가 승천(육성재 분)의 아버지인 철(최대철 분)에게 그림 도구를 선물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앞서 현도는 가난하지만 당당한 철의 태도에 못마땅해했던 바. 그런 그에게 선뜻 호의를 건네 의아함을 안겼다. 하지만 이러한 현도의 친절에는 숨은 의도가 있었음이 드러났다. 그는 “승천이 아버님이 그러셨죠? 가난은 전염되는 게 아니라고, 하지만 이건 모르셨을 겁니다. 부는 이렇게 사람을 쉽게 물들인다는 걸. 당신이 못다 이룬 꿈도 결국 돈 때문인 거죠. 이 돈에 당신이 진 겁니다”라며 철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말로 보는 이들의 분노를 유발했다.

그런가 하면 지난 사건의 진실들도 서서히 수면위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현도는 준태(장률 분)가 미국에서 저질렀던 살인을 빌미로 그에게 모종의 거래를 제안, 나회장(손종학 분)의 살인죄를 뒤집어쓰게 했다. 그러나 이 사실에 의문을 갖고 있던 태용(이종원 분)이 불현듯 사건 당시의 기억을 떠올리게 된 것. 나회장의 피를 본 태용은 어릴 적 트라우마로 인해 괴로워했고 의식을 잃기 직전 현도의 얼굴과 마주하며 그가 나회장의 살인에 연루되어 있음을 직감케 했다.

여기에 알렉스 부(이동희 분)의 미술관에 나타난 현도가 승천이 가지고 있는 금수저와 똑같은 수저를 바라보며 미묘한 미소를 지어 보여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이내 젊은 시절의 현도가 할머니로부터 금수저를 받아 드는 모습이 교차되며, 현도 역시 승천과 마찬가지로 신분을 바꾼 채 살아가는 인물이었음이 밝혀지는 반전 엔딩은 짜릿한 전율을 안겼다.

이 과정에서 최원영은 두 얼굴의 현도를 자유자재로 오가며 극에 몰입감을 더했다. 특히, 그의 탁월한 완급 조절로 완성된 미세한 표정 변화는 캐릭터의 미스터리함을 배가시키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 최원영은 “황현도 캐릭터는 어느 유형에서라도 찾아보기 힘든 인물이어서 연기하기가 쉽지 않았다. 그래서 그가 외피적으로 가지고 있는 돈, 질서, 시간 등을 토대로 내면에는 더 다양한 감정들을 가지고 있으리라 생각하고 연기했다. 하지만, 그가 가진 감정들을 오히려 다 덜어내려고 했고 그럼으로써 발생되는 긴장감이나 인물 간의 관계에서 생기는 묘한 궁금증들을 표현하려고 노력했다”라며 연기하는 데 있어 주안점을 둔 부분에 대해 설명했다.

이렇듯 최원영의 치밀한 캐릭터 분석은 황현도라는 인물의 서사에 설득력을 부여, 그의 감정선을 시청자들이 매끄럽게 따라갈 수 있도록 이끌었다. 그런 그의 행보가 향후 스토리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기대를 모은다.

‘금수저’ 14회는 오늘(5일) 오후 9시 45분에 방송된다.

/ purplish@osen.co.kr

[사진] ‘금수저’ 방송화면 캡처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