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코너킥 무시 종료' 뿔난 벤투, 거친 항의→레드 카드→포르투갈전 결장 '악재'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인환 기자] 오심으로 인해 한국은 최악의 상황에서 벼랑 끝 매치에 나서게 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8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 라이얀에 위치한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카타르 월드컵 2022 H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조규성의 멀티골이 터졌지만 가나에게 2-3으로 패했다. 1무1패의 한국은 포르투갈과 3차전을 반드시 이겨야 16강 진출을 바라볼 수 있게 됐다.

조규성의 멀티골에도 한국은 아쉬운 수비 실수로 무너졌다. 거기다 판정 시비도 있었다. 이날 경기의 주심은 평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서 악명 높은 앤서니 테일러 심판. 그는 이날도 자신의 악명이 허명은 아니였다는 것을 보여줬다.

테일러의 오심 하이라이트는 바로 후반 추가 시간 나온 조기 종료. 후반 인저리 타임이 10분이 주어졌으나 가나의 선수가 부상으로 쓰러져서 추가 시간의 추가 시간이 주어져야 하는 상황.  여기에 추가시간 10분 30여 초에 한국은 결정적인 코너킥 찬스를 잡았다.

[OSEN=알 라이얀(카타르), 박준형 기자]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8일(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알 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2차전 가나와 맞대결을 펼쳐서 난타전 끝에 2-3으로 패했다.앞선 우루과이 상대로 0-0 무승부에 그친 한국은 잡아야 했던 가나 상대로 패배하면서 1무 1패로 조별리그 최하위로 떨어졌다. 한국은 3차전서 포르투갈과 맞붙는다.후반 추가시간 대한민국이 코너킥 찬스를 잡았지만 테일러 주심이 경기 종료 휘슬을 불자 벤투 감독이 불만을 나타내고 있다. 2022.11.28 /  soul1014@osen.co.kr

하지만 테일러는 아랑곳하지 않고 경기를 종료했다. 재추가 시간을 1분도 주지 않았다. 일반적으로 인저리 타임이라고 해도 인플레이를 마무리하고 종료하는 것을 생각하면 이해할 수 없는 판정. 거기다 가나 선수의 부상으로 소비한 시간을 생각하며 더욱 황당한 판정이었다.

벤투 감독과 주장 손흥민이 직접 강하게 항의했다. 그러나 안하무인인 테일러 주심은 경기가 끝났음에도 벤투 감독에게 레드 카드를 꺼내 퇴장을 명했다. 말 그대로 오심 이후에도 자신의 권위만을 앞세운 최악의 주심의 모습이었다.

테일러 주심에게 레드 카드를 받은 벤투 감독은 경기 후 가나전 기자 회견에도 참가하지 못했다. TV 인터뷰에는 나섰으나 공식 석상에는 나서지 못하게 됐다. 결국 벤투 감독을 대신해서 세르지우 수석 코치가 그대로 경기에 참석하게 됐다.

대한축구협회(KFA)는 "벤투감독은 금일 퇴장으로 인해 다음 경기 벤치에 앉을 수 없다. 또한 VIP석 지휘와 라커룸 출입도 금지된다. 다음 사전 기자 회견에서는 벤투 감독이 참석할 수 없게 됐다"고 설명했다.

결국 PL 최악의 주심으로 인해서 한국은 사령탑 없이 최강 포르투갈과 경기에 나서게 됐다.

/mcadoo@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